정부의 부동산 공급 증가 정책에 따라 주택공급을 늘리게 되면 우선은 건설주부터 움직이고, 건설주가 어느정도 움직인 후에는 가구 및 내장재 관련주 들이 움직인다.
또한, 대선을 앞두고 있는 시점이라 정책공략에 있어 대표적인 것이 부동산 공급인 만큼, 건설주와 가구 인테리어 관련주들은 좀더 장기 투자 종목으로 접근해보는 것도 현재의 경기회복 국면에서는 올바른 투자 방법이다.

현재 건설주들은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대표적인 건설주인 현대건설, GS건설 등은 코로나 이후 횡보구간에서 2배가량 올랐다. 주식 투자 초보의 경우라면 건설주에 신규진입하기가 꺼려질 텐데, 그렇다면 가구 인테리어 관련주를 보는 것도 좋겠다.
인테리어 가구 관련종목들도 덩달아 오르고 있는데, 아직 크게 오르지 않은 종목중에 한샘은 공략하기 좋은 위치. 한샘과 늘 함께 거론되는 에넥스가 오늘 급등주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한샘에도 주가 상승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가구 인테리어 대표주 한샘 주가전망

한샘의 주봉 차트다. 한샘은 증권사 리포트에서의 실적전망을 보면 매년 11% 정도의 매출액 상승과 평균 20% 정도의 영업이익 상승이 전망되고 있는 성장주다.
현재 주택보급과 대선, 코로나 이후 경기회복의 삼중 모멘텀이 작용하고 있어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할 것으로 보인다. 에넥스에 비해 시가총액이 2조8천억으로 중대형주에 속해 주가 흐름은 느리겠으나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줄 종목중 하나.
주식 투자 초보가 공략하기에 부담없는 종목으로 보인다. 대신 장기 투자 종목의 관점으로 투자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