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역시 대선 테마주는 급등주 목록에 한두 종목이라도 이름을 올렸다. 앞으로 대선이 다가올때까지 이런 열기는 식지 않을 것이다.
대선이 다가올수록 더욱더 대선 후보 관련주들을 온갖 이유로 급등시키는 대목장이 바야흐로 열린 것이다. 주식 초보 투자자라면 더없이 좋은 대선 테마주 공부 기회라 생각하고 지켜보는게 좋겠지만, 직접 투자는 글쎄.. 리스크를 안고서도 경험을 쌓고 싶다면 소액으로만 경험삼아 해보길..
정치 테마주는 기업의 실적과 산업 패러다임과는 전혀 별개로 그저 투자자의 심리를 이용한 투기성 투자이므로, 주식 투자 초보가 처음부터 이런 종목에 맛을 들이면, 매우 위험한 투자 습관을 가지게 되니 다시한번 주의를 요한다.
오늘 윤석열 공정경쟁 정책 관련주로 부각되며 급등한 시스템 통합 SI 종목 3개
정원엔시스
윤석열 대권 후보는 지난 박근혜 정권과 이번 문재인 정권에서 모두 정치권력의 핵심 인사들의 비리 수사와 관련해 가장 많은 경험을 가진 후보다. 누구보다 공정에 대한 절박함을 뼈저리게 느낀 후보로 이와 관련된 정책이 대선에서 부각될 것이라는 시장의 분석이다. 공정경쟁과 관련되어 오늘 부각된 정책 관련주로는 전산시스템 관련기업이 부각되었는데, 글쎄 정확한 관련성은 잘 이해가 안된다.
정원엔시스 이 종목은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이 그다지 눈에 띄는 종목은 아니지만 매년 흑자를 보여주는 기업이다. 월봉차트상 전고점대까지 한번에 급등했는데, 현재 구간에서는 추격매수 금물이다. 특히 주식 투자 초보라면 말이다.
SGA
SGA는 주로 공공기관이나 금융사, 기업등의 서버와 스토리지를 구축해주는 기업으로 시장에서 공정경쟁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급등을 보여주고 있다. 일봉으로 좀더 자세히 들여다 보면 여러차례 매집봉이 있었고, 대선까지 남은 기간을 생각해보면 이 종목은 아직 급등의 초기단계 일수도 있다.
그렇지만 동전주에서 이미 3배 가량 올라온 위치라 추격매수는 금물이다. 눌림목 구간을 준다면 눌림목 매매를 고려해볼수는 있겠지만 추격매수는 금물. 더욱이 주식 투자 초보의 경우 이런 급등 자리에서 추격매수는 절대금물이다.
대선관련주로 엮인 테마의 경우, 아직 대선까지 상당한 기간이 남아있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눌림목 구간은 오게 되어 있으니 느긋하게 기다리자. 매수 기회를 주지 않는다면 그냥 보내자.. 다른 종목도 얼마든지 있다.
SGA솔루션즈
SGA가 최대주주로 보안관련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을 하고 있다. SGA와 동일한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오늘 윤석열 정책 관련주로 공정경쟁 테마로 엮인 3종목이 급등주에 올랐는데, 사실 공정경쟁과 시스템 업체들의 연관성이 무엇인지 잘 이해가 되지는 않는다.
이렇게 엮어서 급등시키겠다는데..개미들이 뭐 할말이 있나? 대선 테마주가 다 그렇긴 하지만 그래도 이 섹터는 도무지 감이 안잡힌다...
쌍용정보통신
공정경제 관련주로 시스템통합 업체가 부각되면서 쌍용정보통신도 함께 윤석열 관련주로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