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선테마주 중에서 정책 관련주들을 주목해야할 때다. 오늘 이재명 후보가 부동산 정책에 대한 질문에 그린벨트 해제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그린벨트 관련주로 주식시장 장중 급등을 보여준 종목은 2종목이다.
주식 초보로 대선테마주를 공략한다면 정책주에 집중하는것이 좋고, 단기성 보다는 지속적으로 언급될수 있는 정책의 핵심 관련주를 공략하는 투자전략을 짜는 것이 좋다.
오늘 그린벨트 관련주로 10%이상 급등한 종목은 SG세계물산, SG글로벌이다. 두 종목모두 SG그룹의 종목으로 관악구 봉천동일대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상한가와 급등주 종목에 올랐다.
이재명 대선정책 테마주, 그린벨트 관련주 2종목
SG세계물산
일봉상 전고점대까지 단번에 급등하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사전에 매집된 거래량이 보이지 않으므로 세력이 입성했다면 오늘이 그 시점이다. 주봉상으로 보면 아직 상승 구간이 꽤 많이 남아있다. 주식 입문자로 아직 초보 투자자라면 투자에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테마가 단기, 일회성에 가까워 짧게 급등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SG글로벌
SG세계물산과 더불어 이재명 그린벨트 관련주로 급등하면서 비슷한 급등주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사전 대량거래량이 없었다, 물론 대파동 초기에 들어온 대량거래량은 고점에서 차익실현을 했고, 현재의 추세전환 반등구간에서는 첫 대량 거래량이 들어온 날이란걸 염두에 두며 대응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