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오늘의 급등주 중에서 관심을 가져볼 만한 종목중에 비엠티를 눈여겨 보자. 비엠티는 정밀 튜브 Fitting 과 밸브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국내외의 조선, 해양플랜트, 원자력 발전소 및 플랜트산업, 반도체 생산업체등에 해당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비엠티 오늘의 급등주에 오른 이유
오늘 비엠티가 급등한 이유는 세계 최대 석유업체인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의 인증을 해당 제품중 6종이 획득하면서 유가 상승에 따른 오일 증산에 따른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이뿐 아니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더욱 가속화 되고 있는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신재생 사업과 원자력 건설의 방향성이 전쟁이 장기화 하든, 전쟁이후가 되었던, 산업확대의 방향으로 움직일 것으로 전세계 산업계가 움직이고 있어, 지구상 최대 석유 회사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비엠티의 장래성은 매우 밝아졌다고 할수 있다.
비엠티, 2차전지 전고체 전지 관련주가 되다.
여기에 하나 더 보탠다면 비엠티는 자회사인 '하이리온' 설립을 통해 2차전지 전극활물질과 고체 전해질 코팅기술을 적용하는 장비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다.
하이리온의 코팅기술은 2차전지 전극생산과 전고체 전지분야에서의 기술적 우위를 확보할수 있을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앞으로의 차기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전고체 전지기술에 한발짝 앞서 나갈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비엠티의 튼튼한 재무와 매출액의 꾸준한 증가
비엠티는 매출액이 지난해 1000억을 돌파하면서 수년째 지속적으로 매출의 상승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부채비율은 100% 이내로 유지해오고 있으면서도 유보율은 1600%를 상회하는 재무적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세계 최대기업의 인증 획득이라는 호재와, 2차전지 사업에 기술력을 가진 자회사를 설립함으로써 앞으로 사업 확장으로 인한 실적증가가 예상된다. 또한 국제 여건 또한 국제유가의 상승과 조선산업의 업황회복, 반도체의 미래성, 원전의 확대 등의 상당수 산업이 성장산업에 속해있어 비엠티의 실적전망이 밝다고 할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