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신용카드 이용률은 전세계에서 TOP권입니다. 가까운 슈퍼마켓에 가도 신용결제가 되는 곳은 세계 어디를 가도 찾아보기 힘든 현상입니다.
보통 보험료의 경우 체크카드나 은행 자동이체를 하게 되는데, 은행자동이체의 경우는 은행 신용등급 포인트를 올릴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은행 신용포인트를 올려 신용등급을 올리는게 목적이라면 은행 자동이체가 좋고, 그렇지 않을 경우라면 신용카드로 보험료를 내게 되면 여러가지 잇점들이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보험료 납부시 이점 2가지
신용카드로 보험료를 내게 되면 먼저, 은행 이자 받는 기간에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보험료 납부가 월초라면 보험료 결제는 월초에 되지만 실제로 돈이 빠져 나가는건 카드결제일인 월말이 됩니다. 물론 카드 결제일이 월말로 되어 있어야 겠죠.즉, 이 기간만큼 은행에 예금해둔 돈의 이자를 적용 받기 때문에 은행이자에서 이득을 보게 되는 셈이죠.
두번째로는 카드는 쓰면 쓸수록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요즘은 이런 포인트를 모아서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차피 나가는 돈 포인트가 쌓이면 나중에 현금이 생기는 거죠.
신용카드로 보험료 납부, 모든 보험사에서 가능한가?
안타깝지만 보험사에 따라 보험료를 신용카드를 받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는 곳도 있다는 겁니다. 대형 보험사의 경우 보장성 보험에 대해서는 신용카드 납부를 허용하고 있는 곳이 많고, 저축성 보험은 신용카드 납부가 안되는 곳이 많습니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에 문의 해서 카드납부가 가능하다면 카드로 전화하면 두가지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