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에는 저축은행 들이 꽤 많은 편입니다. 저축은 재테크의 기본입니다. 저축은 아무래도 시중은행 보다는 저축은행이 금리가 좀더 높기 때문에 저축시 이자를 좀더 좋게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저축은행에 예금을 할때는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는 한도액인 5천만원 이내에서 하는 게 좋고, 그 이상 금액을 저축할 경우는 반드시 우량한 저축은행인지 따져 본후 저축을 해야합니다.(▷우량 저축은행 판별 방법)
인천지역 저축은행 중 1년짜리 정기예금 금리를 가장 높게 주는 곳을 알아봤습니다.
인천 지역 1년 만기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순위
인천 지역의 저축은행 중에서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은 인성 저축은행의 'e-정기예금' 상품으로 2.50%의 이자를 지급합니다. 이 상품은 비대면 상품으로 창구에 찾아가서 만들수는 없고,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동일한 2.5%의 이자를 지급하는 곳은 하나 저축은행으로 '1Q비대면 정기예금' 상품입니다. 1년 만기시 2.5%의 이자가 붙는데 인성 저축은행과 같이 비대면 상품이라 스마트폰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2.5%대의 만기 이자를 주는 곳은 이 밖에도 한국투자 저축은행의 '비대면 정기예금, '스마트뱅킹 정기예금', 인천 저축은행의 'e-보다정기예금' 금화 저축은행의 '(e)-정기예금이 있습니다.
영업점 위치와 전화번호, 그리고 각 은행별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실 분들은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www.fsb.or.kr)에 방문해서 금융상품>예금안내>예금 금리보기> 인천지역 선택> 12개월 상품을 보시면 됩니다. 표의 위쪽에 ▼▲ 표시를 누르면 금리가 높은 순, 낮은 순으로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