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경협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이미 상당수의 종목들이 급등한 시점에 있어 신규 매수에 들어가기는 사실 많이 부담스런 자리입니다.
이럴때에는 모멘텀이 살아있으면서도, 남북경협주가 잠시 조용해질 때를 기다리고 있는 섹터에 선취매 방식으로 접근하는 투자방법이 좋습니다.
이런 섹터 중에 현재 가장 유력한 모템텀울 가지고있는 종목은 바로 중국 소비주 관련주 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한령이 서서히 걷히면서 중국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북관계가 개선된다면 더욱이 이 섹터도 시너지 효과가 나올 분야인 만큼, 남북경협주에 몰려있던 자금들이 차익실현하고 나오게 되면 다음으로 투자에 들어갈 섹터는 중국 소비 관련주가 될 수도 있습니다.
중국 소비 관련주 중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단연 대장주 역할을 해왔습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의 주가는 어떤 위치일까? 살펴보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위치
아모레퍼시픽의 주봉차트입니다. 중국 매출이 급격히 늘어나던 2014년부터 주가가 최고점인 45만원선까지 오르며 450% 상승. 그런후 주가가 45% 하락하며 조정. 조정구간에서 쌍바닥 W자 패턴 만들며 저점구간 확인했습니다.
쌍바닥 후 저점을 높이며 주가가 상승. 고점 추세선을 돌파하며 추세 변곡점을 만든후 직전 고점을 갭상승으로 돌파, 그리고 현재는 단기 눌림목 구간으로 보입니다. 갭상승의 파워가 살아있어 2017년 5월고점까지는 최소 상승할 기세입니다.
▶외국인+기관 vs 개인 수급교차
일봉차트입니다. 쌍바닥에서 기관 매수세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현재의 눌림목 구간에서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반면 개인은 매도세 증가하며 기관과 수급교차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체로 이런 대형주의 경우 개인과 메이저의 수급교차가 이루어지는 시점에서는 주가가 오르는 경향이 많습니다. 주가 그래프 상으로도 전고점대가 지지선이 되며 상승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수급분석
쌍바닥 저점 구간부터의 수급을 보면 기관이 주가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연기금도 들어와 있습니다. 현재 전고점 지지구간에서 외국인의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전고점 지지구간에서 한달동안 박스권 형성하고 있어, 하락보다는 상승의지가 큰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중국소비 관련주 순환매를 고려한다면 현재 시점에서 매수 타이밍이 아닐까 싶습니다. 20이평선과 만나면서 강하게 양봉 캔들 뽑고 있어 상승의 출발점이 될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