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매집주(세력 급등주)

LG이노텍, 애플 3분기 트리플 카메라 신제품 출하 대비 눈여겨볼 종목


LG이노텍은 애플의 3분기 신제품 발표가 앞당겨질수 있다는 전망에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는게 관찰됩니다.


휴대폰 카메라와 관련해서 LG전자, LG디스플레이, 애플 등이 주요 거래선이라 애플의 신제품 출시때가 다가오면 주가가 미리 움직이는 경향을 보이므로 현재의 기관, 외국인의 수급을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외국인, 기간 수급분석

LG이노텍은 작년 하반기부터 애플의 제품 생산 축소로 주가가 하락하다 115000원대에서 저점 확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4번의 바닥을 확인해주었네요..


수급그래프를 보면 주가가 저점을 찍은 2월부터 기관의 수급이 꾸준히 들어오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외국인은 이기간 동안 매도하다 최근 4월부터 매수세가 조금씩 유입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현재 상승구간에서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좀더 자세히 보겠습니다.



▶차트 분석

주봉차트입니다. 3개월동안 저점을 지키며 가격 하방경직성 보이며 저점확인되고 있습니다. 2015년 전고점애가 지지대로 바뀐 모습. 바로 아래 이평선도 지지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저점 지지되며 바닥권 형성하고 있습니다. 3개월이상 바닥권에서 저점과 고점이 여려차례 확인되는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위치는 20-60일선 수렴되며 횡보. 골든크로스 나올수 있는 위치입니다. 


20일 이평선에서 지지 받으며 횡보할지 좀더 상승하며 전고점 돌파 시도할지 지켜볼 시점입니다. 분할매수로 대응하며 주가 하방 경직성이 있어 손절할 이유가 거의 없는 구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관련기사

버핏이 선택한 애플… LG이노텍에도 '봄' 오나

`아이폰X` 상처입은 LG이노텍…`G7씽큐`로 반전할까

LG이노텍, 美·中 UV LED 시장 동시 공략

"'어닝쇼크' LG이노텍, 하반기에는 볕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