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도 수소열차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수소열차 관련주들에 매수세가 들어오는 것이 관찰되고 있다. 풍국주정은 수소열차 관련주로 분류되는 기업으로 자회사인 '에스디지' 가 수소가스를 생산하고 있다.
풍국주정은 소주의 원료로 사용되는 주정생산 업체로 안정적인 수요를 바탕으로 거의 과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는 기업.
수소차 및 수소 열차 관련주로 유럽과 선진국에서 수소에너지를 적극적으로 개발지원하고 있어, 앞으로 수소 연료에 대한 모멘텀은 지속적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풍국주정의 차트와 수급분석을 통해 주가에 대해 분석해보자.
▶풍국주정 월봉차트
장기 투자 관점으로 볼때 풍국주정의 현재 주가는 전고점 돌파후 강하게 상승. 고점에서 주가가 하락하며 조정받다가 전고점을 지지선으로 삼아 반등하는 구간. 거래량 증가했다가 급격히 줄어들며 하락 조정받고 있다.
▶주봉차트
6개월의 하락 조정후 52주 이평선에서 지지받는 모습. 지지후 거래량 급등하며 장대 양봉 캔들 나왔으나 6개월동안의 매물대가 나오며 윗꼬리 길게 달고 하락. 매물 소화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일봉차트
6개월 하락 조정후 240 이평선 지지 받으며 2500% 가 넘는 거래량이 들어오며 강하게 반등. 주요 매물대까지 상승하며 전고점 돌파했다가 매물대 나오며 하락. 윗꼬리 길게단 양봉캔들을 만들었다. 매물 소화 기간이 좀 필요할듯.
▶수급분석, 매수주체는?
주가가 상승을 시작했던 작년 9월부터의 매수 주체들의 보유수량을 보면 외국인이 가장 많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어제 상한가에 근접한 28%를 상회하는 급등이 나온 날은 개인의 매수세가 급등의 주체. 외국인은 차익실현 매물 소량 방출하며 수익실현. 수소열차 개발은 모멘텀일뿐 현 시점에서 바로 실적에 반영되기는 이른 시기이므로 모멘텀 영향으로 주가가 오를때 외국인은 소량씩 차익실현에 나설 가능성이 엿보이는 대목.
개인의 매수세가 지속적으로 들어온다면 외국인과 개인의 수급교차 발생하며 손바뀜 일어날 수 있을듯. 외국인도 차익실현 하려면 개인들의 매수세가 크게 들어와야 하므로 주가는 상승으로 갈 가능성이 있을것 같고, 최소 윗꼬리 달았던 고점인 14000원대까지는 상승하지 않을까?
관련 기사
▷[수소혁명 시작됐다④]독일 수소버스·수소열차 '씽씽'
▷“수소열차시대 열린다” 우진산전·철기연 개발돌입…현대로템에도 관심↑
▷무공해 수소열차, 기관사 없는 자율주행 기차 상용화, 중국은 시속 1300㎞ 초고속 자기부상열차 개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