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의 북미회담 취소 소식이 전해지면 금요일날 급락을 연출한 남북경협주들이 월요일 장에서 대거 급등이 예상된다. 주말동안 깜짝 2차 남북정상회담이 열리고 나서 트럼프의 북미대화 재개 발표가 나오며 남북경협 관련주들은 롤러코스터를 탈 전망.
지난 급락장은 남북경협관련주들이 급락하는 장에서도 메이저 수급이 들어온 종목을 잘 분류해두고 종목 선별에 나설 필요가 있는 장이었다고 본다.
남북경협 재개시 금강산관광 재개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하는 현대상선은 급락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이전보다 더 크게 들어오며 남북경협주 중에서도 유망종목임을 입증해준 날이 아니었나 생각해본다.
주말동안 북미회담 재개가 다시 추진되며 북미회담 재개 수혜주 중에서도 눈여겨볼만한 종목이 바로 현대상선이다.
▶현대상선 차트리뷰
주요 매물대에서 때마침 터진 악재로 급락한 모습이지만 60-120 중기 이평선에서 지지받으며 반등해준 모습. 이날 반등은 외국인과 기관의 대량 매수의 유입으로 인한것.
▶수급분석
급락 이전부터도 연일 외국인의 매수가 들어오고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기관또한 주요 매물대 박스위에서 횡보할때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었고, 금요일 급락이 나오자 이때다 하고 노린듯이 평소보다 더 많은 매수를 한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확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