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현대상선,남북경협 금강산관광 관련주, 급락장에서도 외국인,기관 순매수 유입

트럼프의 북미회담 취소 소식이 전해지면 금요일날 급락을 연출한 남북경협주들이 월요일 장에서 대거 급등이 예상된다. 주말동안 깜짝 2차 남북정상회담이 열리고 나서 트럼프의 북미대화 재개 발표가 나오며 남북경협 관련주들은 롤러코스터를 탈 전망.


지난 급락장은 남북경협관련주들이 급락하는 장에서도 메이저 수급이 들어온 종목을 잘 분류해두고 종목 선별에 나설 필요가 있는 장이었다고 본다.


남북경협 재개시 금강산관광 재개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하는 현대상선은 급락장에서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이전보다 더 크게 들어오며 남북경협주 중에서도 유망종목임을 입증해준 날이 아니었나 생각해본다.


주말동안 북미회담 재개가 다시 추진되며 북미회담 재개 수혜주 중에서도 눈여겨볼만한 종목이 바로 현대상선이다.


▶현대상선 차트리뷰

주요 매물대에서 때마침 터진 악재로 급락한 모습이지만 60-120 중기 이평선에서 지지받으며 반등해준 모습. 이날 반등은 외국인과 기관의 대량 매수의 유입으로 인한것.


▶수급분석

급락 이전부터도 연일 외국인의 매수가 들어오고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기관또한 주요 매물대 박스위에서 횡보할때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었고, 금요일 급락이 나오자 이때다 하고 노린듯이 평소보다 더 많은 매수를 한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확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