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매집주(세력 급등주)

ISC, 한달 연속 기관 매수세 유입 반도체 관련주, 추세전환하나?

반도체 테스트 소켓을 생산하는 ISC는 한국 수출입은행이 총 20조원을 투자해 추진하는 수출1억 달러 이상의 히든팸피언에 선정된 기업으로 반도체의 최종 IC회로가 불양인지 아닌지를 테스트할때 쓰는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실리콘러버 기반 반도체 테스트 소켓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현재 이 분야에서 세계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외에 전세계 주요 반도체 팹리스업체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동분야 세계 2위 기업인 일본 JMT를 2014년에 인수함으로써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ISC 수급분석

ISC는 최근 한달여 동안 기관의 매수세가 지속되고 있어 기관이 주가의 바닥권이라 보고 매집에 나서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급격한 거래량이 터지지는 않은 상태에서의 기관의 매집이다. 

 

▶차트분석

월봉차트다. 저점의 추세상승을 확인할수 있다. 고점은 3년동안 하락하였으나 전고점 저항대를 형성하며 2년 기간의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고, 현재의 구간은 1년 6개월 전저점보다 높은 위치에서 반등이 나오며 저점 추세상승을 만들고 있다. 현재의 파동 구간에서 저점구간대.


주봉차트다. 주요 매물대인 25000원 전후에서 전고점 저항맞고 주가가 빠졌다가 전저점보다 높은 위치에서 반등을 준비하는 모습. 현재 파동의 뿌리부분의 저가권이므로 분할 매수에 나서볼만 한 구간. 삼각수렴 꼭지점에 가까워지고 있어 거래량이 터질수 있지 않을까 싶다.


하락 저점을 찍고 저점을 높이며 20일 이평선이 60일 이평선을 돌파하는 골든크로스 구간이다. 현재 주가 바로 위에 주요 매물대가 자리잡고 있어 매물대 맞고 하락하며 눌림목 줄때를 기다려 매수에 나서볼만한 자리.


기관의 매수세가 바닥권에서 한달여 동안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어 저점 찍고 반등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실적현황

2018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한 346.4억원을 기록(+35%). 영업이익 또한 외형 성장에 힘입어 70.3억원을 시현. 포고 타입 공급 확대 및 Burn-In Test용 Rubber Socket 양산 돌입에 따른 외형 확대가 예상됨. 또한 반도체의 미세화, 고집적화 등에 기인하여 Rubber Socket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베트남 자회사 하노이공장 신규 가동 등 자회사실적 개선으로 실적 전망 밝음.



키움증권의 투자의견 컨센서스는 4.0 강력매수. 목표주가는 2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