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 역할을 했던 넥스트칩과 함께 섹터를 주도했던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도 바닥을 찍고 주가가 다시 상승으로 추세전환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들 종목은 작년초 약 3배가량 급등을 하며 기세좋게 주가를 끌어올렸던 종목이지만 약 1년 동안 긴 조정을 거치며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고 주가가 바닥까지 내려온 상황.
하락추세에서 대장주였던 넥스트칩과 모바일어플라이언스가 모두 거래량이 들어오며 주가가 반등하며 20일 이평선을 돌파하며 조정을 보이고 있는 모양.
▶차트 간단 분석
월봉차트다. 상장이후 주가가 3배까지 급등하였다가 1년동안 하락하며 현재는 주가가 상장했던 가격대까지 빠졌다. 월봉으로 2달연속 바닥은 다지고 있는 모습. 바닥에서 거래량 늘어나며 양봉 뽑고 있지만 아직 추세선은 돌파하지 못했다.
주봉차트다. 1년동안의 하락추세에서 바닥 확인하는 모습. 장대 양봉뽑으며 전고점까지 주가가 상승했다. 거래량도 붙어있다. 그러나 아직 1년 하락추세는 돌파하지 못했다. 현재 미중 무역전쟁으로 전체적으로 장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거래량이 들어오고 있어, 잠시 눌림목 줄 가능성 있으므로 눌림목을 기다렸다가 매수 타이밍 잡아볼 수 있을듯하다.
주가가 바닥에서 이전 거래일 대비 1900%의 거래량이 터지며 20-60 이평선을 단번에 돌파하는 23% 장대양봉이 나왔다. 60 혹은 20 이평선까지 눌림목 조정 가능성 있어 보인다.
▶수급분석
수급을 보면 매수 주체는 개인과 기타법인. 주가 상승 구간에서 외국인은 매도로 대응하고 있다.
위 일봉 차트의 누적 거래량 지표인 OBV 그래프를 보면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했지만 매입량은 계속 유지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주가가 하락했지만 매수에 나섰던 투자자들이 매도하고 빠져나간 물량이 크게 없다는 예기.
4차산업 중 자율주행차 관련주로서, 시가총액과 매수 대금이 그리 크지 않지만 흑자를 내고 있는 기업에 해외 자율주행차 고객들도 확보하고 있어, 바닥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