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츠로테크는 비츠로시스, 비츠로셀과 함께 그룹을 이뤄 상장되어 있는 종목으로 전기제어장치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하고 있다. 고저압 차단기 및 개폐기, 플라즈마 응용, 진공상태 초정밀접합을 하는 특수사업과 차단기 및 개폐기, 수배전반을 판매하는 전력기기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
비츠로시스는 대북철도 관련주로 요즘 크게 각광을 받고 있기도 하는데, 비츠로테크와 비츠로시스는 철도관련주 테마로 묶일 뿐만 아니라 10월 말경으로 예정되어 있는 나로호의 한국형 발사체인 누리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어 주목할만 하다.
비츠로테크는 우주항공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액체로켓 연소기 개발 제작에 성공하며 이번 누리호 발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국내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게 되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누리호 개발사업에 로켓연소기, 고압터보펌프, 가스발생기, 극저온 배관 등의 주요 엔진부품을 제작 납품하고 있다.
▶월봉상 매집흔적은 미미
현재구간에서 매집이 크게 들어와 있는 흔적은 그리 두드러지지 않는다. 최근 급등 파동구간에서 4개월 동안 주가 상승하며 들어온 거래랴은 그리 크다고 볼 수는 없으나 거래량이 급격히 줄며 주가가 하락 조정후 다시 3개월연속 반등하고 있다.
10월들면 나로호 소식이 자주 거론될것이므로 전고점대인 11000원까지는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급등 구간이전 매집 흔적 보임
월봉에서는 잘 보이지 않았지만 주봉상 9월26일 10월 4일 거래량이 상당히 크게 들어온 것을 볼 수 있다. 이때 들어온 거래량이 빠져나간 구간이 보이지 않는다.
아래 누적거래량 OBV차트를 봐도 이때 거래는 매도가 아닌 매수거래량이 들어왔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누적거래량이 이때 증가하였고 이후 완만하게 증가중이다. 그렇지만 지금의 주가는 다소 부담되는 자리.
▶급등구간에서 외국인 매수세 증가중
현재 구간에서 물량을 많이 가진 것은 외국인. 그리고 한차례 급등 파동이후 주가 하락 조정 저점에서부터 개인의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는데 외국인과 개인의 수급 교차가 일어나는 포인트 지점이다.
누리호 뉴스가 부각될때 외국인이 차익실현하며 개인에게 물량 넘긴다면 쌍봉치고 내려갈수 있어 투자에 참고하면서 대응해야겠다. 누리호 발사가 성공한다면 장기적으로 상승과 하락 반복하며 우상향해 나갈 종목.
실적현황을 보면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어나고 있고 부채비율 43%. 유보율 1023%로 재무건전성 또한 우수한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