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테크놀로지가 어제 22,000%의 엄청난 거래량이 터지면서 한때 22.5%까지 주가가 상승했다. 거래량이 전거래일보다 엄청나게 많이 나왔지만 윗꼬리 길게 달며 매물대 소화하는모습.
바른테크놀로지는 최근 CB발행 소식(▷30억 규모 사모 CB 발행) 이외에는 이렇다할 재료가 있지는 않다. 바닥권에서 큰 거래량이 주기적으로 터지고 있어 매집흔적으로 볼수 있는 차트라 간단하게 살펴본다.
바른테크놀로지는 3D 입체영상 사업을 하는 업체로 극장용 디지털입체영상 시스템 및 편광안경, 무안경식 3D 패널, 디지털스페이스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NI(Network Integration)/ SI(System Integration) 사업의 Network Consulting, 기획, 설계, 구축, 감리, 유지보수 등을 제공하고 있음. 리어스코프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중이다. 자회사인 바른네트웍스는 블랙박스 영상기기용 마이크로 SD카드를 공급중.
▶실적현황
매출에 비해 영업이익이 그리 좋지 못하다. 부채비율은 113%정도에 유보율은 나오있지 않아 재무상태는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겠다. 주식 매입을 고려한다면 단타로 비중 낮게 조절해서 짧게 보는 것이 좋겠다.
▶차트분석
바른테크놀로지 주봉차트다. 한차례 대파도에서 세력 차익실현한 모습을 확인할수 있다. 차익실현후 주가가 빠지면 현재의 바닥권까지 하락. 하락횡보 구간에서 작년 연말경에 거래량이 조금 늘어났지만 윗꼬리 달며 매물 소화한 구간이다. 아직 큰 거래량은 눈에 띄지 않는다.
바른테크놀로지 일봉차트다. 올해초 주가 급등 구간에서 거래량 들어오며 매집 흔적. 그러나 앞서 주가가 빠지며 쌓인 매물이 나오며 주요 매물대구간에서 매물 소화했다.
그리고 다시 주가 하락하다가 7월에 큰 거래량 들어오며 다시 매물소화하며 매집. 그리고 어제 다시 큰 거래량 들어온 후 오늘 조정받고 있다.
이종목은 실적이 그리 좋지 않은 동전주에 시가총액이 256억밖에 되지 않는 소형주라 유의 할 필요가 있다. 그렇지만 단타를 좋아하는 투자자라면 올해 초에 있었던 주가 근처까지 한차례 급등을 줄수도 있을 끼가 있으므로 도전해볼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