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셀은 제약바이오 중에서도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이다. 네이처셀은 줄기세포 관련주로 9월에 3차례의 상한가를 기록하며 주가가 480선까지 급등한 이후 480선 지지 받으며 한달여간 주가가 유지되고 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장이 폭락이 나오는 가운데에서도 지지선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한번쯤 관심을 둘 종목이 아난가 싶다. 급등시기에 조회공시요구가 있었으나 특별한 이유없이 주가가 상승하였고, 이후 기간 조정만 나오고 있는 상황..
▶네이처셀 실적현황
사실 바이오주는 실적으로 투자하는 종목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번쯤 살펴볼 필요는 있겠다.
연간실적 전망이다. 실적전망이 나왔지않으므로 분기 실적을 보자.
분기실적을 보면 2분기에 적자를 기록하였꼬 3분기 실적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도대체 왜 상한가 급등이 세차례나 나왔을까? 사전 선취매 매집인가? 차트를 보자.
▶급등파동 완성후 저점에서 반등
네이처셀 월봉차트다. 지난 파동에서 매집세력이 차익실현하고 나간 모습을 거래량을 통해 알수 있다. 그리고 반등후 고점에서 기간 조정 거치고 있다. 상한가에서 들어온 거래량이 빠져나가지 않고 있다.
네이처셀 주봉차트다. 반등구간에서 상한가 치면서 올라온 거래량에서 일정부분 차익실현 매물이 나왔으나 거래량의 상당부분은 그대로 남아있다.
▶네이처셀, 수급분석
수급을 보면 현재 구간에서의 매수 세력은 개인이다. 그리고 조정구간에서 외국인의 매수세와 기관의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다. 개인세력이 기관과 외국인에게 매물을 일부 넘기며 차익실현중이다.
현재구간에서 20일 이평선 이격도를 줄이면서 주요 이평선이 수렴하는 구간으로 가고 있어 조만간 어떤 변화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