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 사조해표 수급 특징

<국제 대두 가격 그래프>


미중 무역전쟁이 쉽게 수그러들지 않을것으로 보는 전문가들이 많다. 이번 무역 전쟁은 단지 미중간의 무역 불균형 문제가 아니라 세계 패권을 두고 미국이 중국에 대한 견제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는 신호탄이라는 분석이 많기 때문이다.


이에따라 남중국해에서의 군사 충돌 위험성까지 대두대고 있어 이 문제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봐야할듯 하다. 이런 가운데 미중 무역전쟁의 수혜주로 거론되는 종목이 바로 사조해표다. 



사조해표는 식물성 유지를 생산하는 업체로 일상생활에서도 식용유나 주방 생활필수품으로 친근한 기업이다. 이 식물성 기름을 만들기 위한 주 재료가 대두다. 대두는 바로 미중 전쟁에서 중국이 미국에 대한 보복적인 성격으로 대두 수입에 관세를 부과한 대표적인 분야다.


무역분쟁 심화로 인한 국제 대두 가격하락으로 인해 수혜주가 될것이라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사조해표의 수급을 보면 상당히 눈에띄는 거래량이 관찰되는데, 지금부터 간단하게 수급을 리뷰해보자.



▶월봉상 1만%가 넘는 거래량 급등

사조해표의 월봉상 차트다. 7월에 이전 거래량보다 약 10,000% 넘는 거래량이 터졌다. 월봉상 이정도면 어마어마한 거래량이다. 이후 거래량 급격히 줄며 주가가 폭등 시점의 시초가 정도 까지 조정하락중이다.


사조해표 주봉차트다. 거래량 급등후 거래랴이 절반정도 수익실현한후 다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일봉차트다. 거래량이 급증하던 7월의 원래가격대까지 주가가 조정받고 있다. 전체적인 코스피 시장이 폭락장임에도 일주일 가량 주가가 저점을 확인하며 지지선을 형성하고 있다.


수급을 살펴보면 외국인의 매수세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다.  사죠해료는 올해들어 수익이 개선되며 올해 1,2분기 흑자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