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연말에 항상 터진다? 제약 바이오주의 비상이 시작되나?

연말이면 항상 재료가 터지며 급등을 보여주던 제약바이오가 올해도 역시 11월들어서면서 급등하는 종목둘이 나와주고 있다. 미중무역전쟁에 대한 기대감으로 미국 뉴욕증시가 반등에 나서다가 다시 하락으로 돌아섰지만 오늘장 코스피와 코스닥은 지수 상승 나오며 좋은 모습 보여주었다.


특히 제약 바이오주의 급등이 나오며 제약바이오주가 지수를 이끄는 대장주 역할들을 해 주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문제가 일단 결론이 나면서 제약주에 대한 안개가 걷히면서 연말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는것. 


그럼 최근 급등을 보여주고 있는 제약 바이오주를 간단하게 살펴보자



▶인트론바이오

로이반트사이언스와 슈퍼박테리아 바이오신약 SAL200에 대한 기술수출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하고 있다.

급등후 전고점을 엄청난 갭상승으로 돌파한후 기관과 외국인이 매물 내놓으면서 차익실현 해버렸다. 그리고 오늘은 외국인과 기관 다시 매수세 들어옴.


▶현대약품

대사성 질환 예방, 치료용 복합제재데 관해 호주 특허권을 취득했다는 소식에 급등.

기관의 매수세가 급증하고 있다. 상한가까지 상승한 어제 외국인의 대량 매도가 나오며 윗꼬리 달고 하락. 오늘은 개인,외국인,기관 모두 매물 내놓았으나 기타법인의 대량 매수세 들어오면서 장대양봉 윗부분에서 주가가 버텨주며 반등나오며 마감.



▶코오롱생명과학

골관절염 세포유전자 치료제인 인보사의 기술수출 계약체결로 급등. 

기관의 대량 매수로 상한가 장대양봉 나온후 고가에서 주춤하고 있다. 오늘은 기관과 개인 매도나왔으나 외국인의 매수세가 크게 들어오면서 주가가 고점에서 단봉만들고 있다. 


▶유한양행

다국적 제약사인 얀센 바이오테크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의 임상단계 후보물질인 '레이저티닙' 기술 수출 및 공동개발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

연이틀 상한가에 가까운 상승 나온후 조정중이다. 기관의 대량 매수세가 유입주에 있고, 외국인의 매수도 유입되고 있다. 반면 개인은 상한가 후 고점에서 매도중이다. 



▶셀트리온제약

미 FDA로 부터 에이즈 감염자 치료를 위한 경구용 항바이러스제 '테믹시스정' 판매승인 으로 반등.

개인이 주가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중.


▶앱클론

HER2 결합 항체 관련 중국.캐나다 기술특허 취득 소식에 급등후 조정중

25%의 급등후 조정받으며 하락후 20일 이동평균선 위로 주가가 다시 올라서며 횡보중이다.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조금씩 들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