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의 공동 유해발굴 진행을 위해 작업중이던 도로가 드디어 화살머리 고지에서 남북 작업팀이 만나면서 탄력을 받고 있다. 미국 유해송환과 함께 남북 공동협의에 의해 유해발굴이 진행되면서 실질적인 도로 개통이 이루어지면서 공동 유해발굴 관련주들에 더욱 관심을 둘 필요가 있는 시점이다.
여기에 더해 유엔이 남북철도 연결을 위한 북한내 철도 공동조사를 허용하면서 남북경협에 대한 기대감에 다시한번 싹을 틔울 것으로 보인다. 2차 미북 정상회담을 위한 사전포석을 조금씩 두어가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있다.
남북 유핼발굴 관련주로 주목해볼만한 수혜주는 데엔에이링크. 디엔에이링크는 유전체 분석 사업과 유전자 분자진단용 키트, 개인 유전체 분석서비스를 포함하는 맞춤의학사업을 하고 있어 발굴 유해의 DNA분석을 통한 신원확인을 할수 있는 기업이다. 매출의 대부분은 유전체 분석사업으로 거두고 있다.
디엔에이링크는 5만건의 한국인 유전체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어 국내최대 한국인 유전체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국책 사업으로 맺어진 종합병원과의 관계가 강점이다.
▶주가 흐름
디엔에이링크의 월봉차트. 2년간의 주가 하락후 반등하며 바닥권에서 약 3배 가량 주가가 반등했다가 다시 8개월 정도 조정하락하며 전저점부근까지 주가가 하락중이다.
6월봉을 보면 이때 선취매로 들어온 물량이 대량 거래 이뤄지며 차익실현이 완룐된 것을 볼수 있다. 반등 구간에서의 이익실현이 완료된후 세력이 빠져나간 시점에서 다시 전저점까지 주가가 거의 빠졌다.
주봉차트. 반등구간의 고점대에서 대량 거래가 나오면서 매도가 나왔다. 매도의 주체는 기타법인인 것으로 보인다.
▶외국인 수급 유입
디엔에이링크 일봉차트다. 대파동을 만들며 주가가 약 2.5배 상승했다가 저점까지 거의 빠진 시점에서 반등 흐름이 보이고 있다. 남북 공동 유해발굴 사업이 앞으로 본격화될 모멘텀이 남아있어 앞으로 어떤 반등 양상을 만들어 갈지 지켜볼만 하지 않을까?
<디엔에이링크 실적 & 컨센서스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