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프랜드가 최근 한달동안 거래량이 급증하며 주가가 바닥권에서 반등에 나서며 추세전환하고 있어 관심종목으로 두고 투자전략을 세워볼만한 종목.
마이크로프랜드는 2004년에 설립된 반도체 검사관련된 마이크로시스템 기술을 연구, 개발,제조하는 업체다. 웨이퍼테스트에 필요한 기술 및 서버용 SSD 등 낸드 시장이 성장하고 있어 생산량도 증가하고 있다. 낸드 시장의 확대로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
삼성전자를 주 거래처로 확보 프로브카드 세계 7위, 메모리용 4위로 반도체 가격 상승과 국내 반도체 기업의 투자로 수혜를 입는 종목.
▶실적현황
2018년 2분기 누적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3.8% 감소한 189.7억원을 기록하였음. 외형이 큰폭으로 감소하였음에도 매출원가는 동기간 4.0% 감소하는데 그쳤으며 판관비 등 고정비용 부담이 커졌음. 이에 따라 동사는 10.1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 적자전환하였음. 최종적으로 동사의 당기순손실은 4.4억원으로 전년 순이익 36.1억원 대비 적자 전환하였음.
<마이크로프랜드 실적추이>
▶주가시세
마이크로프랜드 주봉차트다. 최저점을 찍고 반등에 나서고 있다. 개인의 매수세가 강하나 최근 외국인이 대량 매도후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며 단기 투자하고 있다. 기관도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보유수량 줄여오다가 지난 금요일 장에서는 매수에 참여하며 급등을 연출했다.
▶수급현황
금요일의 수급을 보면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들어온 것을 볼수 있다.
마이크로프랜드 일봉차트다. 주가가 바닥을 찍은 2700원에서 4935원까지 주가가 현재 약 80% 상승한 지점이므로 추격매수는 금물. 주가가 20일 이동평균선과 60일선, 그리고 장기 이평선인 120일선을 차례로 장대양봉으로 공략하고 있다. 최근 한달간의 거래량 급증에 주목할 필요있다.
3차례 급등 연출했으므로 조정 가능성을 두며 투자전략을 세워야 할듯. 기관중에서 매수에 나서고 있는 곳은 금융투자, 투신, 사모펀드다.
반도체 가격의 고점 논란에 지속되고 있어 삼성전자 주가가 계속적으로 하락 조정중에 있어 삼성전자의 투자계획과 글로벌 반도체 가격 추이를 지켜보며 투자전략을 짜는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