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다. 한동안 정치일선에서 물러나 있다가 최근 노무현재단 이사장 자리에 오르며 세간에 뉴스를 만들면서 관련주들이 급등을 하고 있는 양상이다.
복잡한 정치적 계산이야 알수 없는 노릇이고 정치테마 특성상 굳이 실적이니 향후 대선 가능성이니 하는 복잡한 계산에 앞서 급등의 끼가있다면 일단 하번 크게 먹자고 하는 것이 바로 정치테마주 특징인 만큼 주식 초보보다는 주식 중수 이상이 접근하기에는 짧게 큰 수익을 낼수 있는 주식 투자전략으로서 효능이 있긴 하다.
최근 여권의 대선 주자들이 줄줄이 정치적인 고배를 마시고 있고, 문재인 정권의 지지율도 점점 하락하고 있어, 내각 개편시 유시민의 기용을 예상하는 시각도 있는것을 감안해둘 필요가 있겠다.
최근 급등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종목들을 간단하게 살펴보자.
▶SG충방
거래량이 4000%이상 급등한후 짧게 조정받고 다시 급등이 나오고 있다. 상한가 이후 또다시 상한가가 나올기세. 그러나 급등전 가격대에서부터 현재 거의 80%까지 급등한 가격이다. 조심해서 매수 타이밍 노려야 할듯.
▶보해양조
유시민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다.
주가가 900원대에서부터 급등하기 시작해서 현재 2배이상 오른 상태다. 최근에는 외국인의 매수세가 들어오는 것이 특징이다. 12월 12일에 외국인의 매수세가 대거 들어오면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드는게 아닌지 자세히 들여볼 필요가 있을듯.
▶창해에탄올
주가가 바닥에서 약 50%정도 상승하고 있어 다른 종목에 비해서는 아직 급등 정도가 약하다 오늘 윗꼬리 길게달며 다시 조정받고 있어 급등주 투자 경험이 있다면 종가에 매수 타이밍 잡아볼수도 있겠다. 외국인의 최근 매수세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다.
▶SG세계물산
SG충방 그룹으로 같은 맥락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다. 1000원 이하의 동전주다. 바닥으로부터 약 25% 상승한 구간으로 주요 이평선이 모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