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2월 WMC에 앞서 삼성의 S10 출시관련 공지를 올리면서 이날 발표될 새로운 삼성의 스마트폰에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삼성이 개최하는 행사는 WMC 5일전에 열리면서 더욱더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 이날 공개될 새로운 폰이 폴더블폰이 될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어 폴더블폰 관련주들이 소리없이 급등하고 있다.
이들 종목중에 눈에 띄는 한종목이 파인테크닉스다. 폴더블폰의 접히는 부분인 힌지를 개발 완료하면서 앞으로 삼성 폴더블폰의 수혜를 받을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개발 완료 및 양산체계를 마침으로써 다가오는 폴더블폰 시장 개화에 맞춰 대장주가 될수도 있는데, 파인테크닉스는 모바일용 금속 가공기술과 양산설비가 업계 최선두권에 있기 때문.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후발 중국업체들의 추격이 쉽지 않을것이란 전문가들의 의견이 다수로 파인테크닉스는 스마트폰 힌지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주목을 받을 산업 분야인 LED와 ESS 에너지저장장치 등의 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이래저래 앞으로 전망이 밝은 편.
▶주가시세와 흐름
파인테크닉스의 주봉차트다. 주가가 바닥을 찍고 전저점 부근까지 급등하며 쳐올리고 있다. 아직 눈에띄는 거래량 급증이 없는 상태다. 작년 상반기에 터진 거래량이 아직 그대로 유지되고 있어 중단기로 2500원까지는 단기 목표주가로 보고 가도 크게 무리 없을듯하다.
일봉차트다. 주가가 골을 판후 전저점 부근에서 쌍바닥을 만들고 재상승하며 급등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주가가 최저 바닥에서 부터 약 2배 오른 가격대에서 전저점 저항대에 와 있다.
여기에서 횡보하거나 전고점대까지 눌림목 준다면 눌림목 매매 기법으로 주식 매수에 나설만한 종목이다. 앞으로 2월에 있을 삼성 폴더블폰 이슈까지 시간이 있으므로 눌림목을 최대한 짧게 주고 다시 급등할 수도 있겠다. 오늘 현재 오전장까지는 음봉의 단봉 만들며 눌림목 만드는 모습이다.
가파르게 상승한 만큼 눌림목 나올구간이므로 좀더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