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가상화폐 관련주 갤럭시아컴즈, 외국인 매수 1년 연속 상승중


최근 페이스북이 자체 추진중인 리브라 가상화폐 도입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급등 조짐을 보이고 있다.


가상화폐 대장주라고 하면 비트코인 거래소인 빗썸의 주주인 비덴트가 있다. 비덴트는 현재 상한가 급등후 눌림목 구간으로 보인다.그런데 급등주 외에 눈여겨 볼만한 것이 실적을 동반한 가상화폐 관련주인 갤럭시아컴즈다. 


갤럭시아컴즈는 효성의 계열사로 멀티미디어 콘덴츠 제작, 유통과 뉴미디어 사업, 전자결제사업등을 운영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의 저작권 관리시스템 및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는 동영상 시청 플랫폼인 '코인뷰'를 운영하고 있는데, 지난 1년동안 외국인의 매수세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관심종목으로 편입하여 한번쯤 눈여겨볼 종목이다. 



▶ 갤럭시아컴즈 실적현황 및 전망

전자결제업계의 숨겨진 강자로 올해 큰폭의 실적 성장이 전망된다고 대신증권에서는 리포트를 내놓고 있다. 갤럭시아컴즈는 작년 2018년 한해 영업이익이 88% 증가하며 전자결제의 성장이 전체 실적개선을 이끌었다. 





▶ 비트코인 가격 상승 vs 갤럭시아컴즈 주가 시세

월봉차트다. M자형 고점 후 파동 마감 구간에서 반등이 나오고 있다. 누적거래량 지표는 우상향중이다. 


주봉차트다. 주요매물대까지 상방으로 여유가 있다. 거래량 터지는 양봉이 3차례 정도 눈에 띈다. 



일봉차트다. 20,60,120 이평선이 정배열을 이루고 있고, 120이평선이 240일평선을 골든크로스 하는 시점이다. 상승구간에서 거래양이 대량으로 들어오는 것이 관측되고 있다.


비트코인의 가격인상과 대형 IT 기업인 페이스북의행보가 가상화폐에 다시금 시선을 모으고 있다. 암호화폐 관련주들이 다시 깨어나고 있는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