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오션이 증권사 추천 종목으로 올라왔다. 한화투자증권은 팬오션에 대한 투자 의견을 매수에 목표주가 6500원을 제시했다. 팬오션은은 7월16일 브라질 산토스항에서 25년 필프 운송계약의 첫 펄프선적 운항을 시작하면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증권가에서 전망하고 있다.
브라질 수자노 셀룰로오스 펄프회사가 2039년까지 팬오션과 25년동안의 펄프운송 계약을 밎으면서 팬오션은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증권사에서는 목표주가 5500원에서 6500원으로 올려잡으면서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 키움증권의 경우 4.0 매수, 투자의견에 목표주가 6133원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팬오션은 기관의 매수세가 눈에띄게 증가하고 있는 수급특징을 보이고 있다.
실적현황
매출 컨센서스와 매출 전망이 견조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동시 증가하고 있다.
팬오션, 오늘의 주식 시세
팬오션의 주봉차트다. 2년가까이 주가가 하락하며 조정 받았다. 하락추세선을 벗어나며 저점 높이고 우상향 차트를 만들고 있다.
일봉차트다. 전고점대에서 주가가 횡보하고 있다. 20-60 이평선의 골든크로스가 나왔고 장기 이평선들이 밀집되는 구간으로 접어들고 있다.
현재 주가에서 좀더 눌리며 눌림목을 줄지 지켜보면서 눌림목 매매 매수타이밍을 잡을 수도 있고, 지금부터 분할매수 비중 조절하면서 주식 매입에 나서도 나쁘지 않을듯싶다.
기관의 연일 매수가 들어오며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기관 매수가 잠시 쉰다면 조정 눌림목 가능성 있다. 외국인의 보유비중도 꾸준히 증가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