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인한 수출규제 수혜주가 있는 반면 피해를 입고 있는 피해주도 있다. 그중 국내 KPOP 그룹의 3대소속사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스엠, JYP Ent. 가 있다.
이들 종목은 한일 무역전쟁 이전에도 버닝썬과 같은 악재로 인해 주가가 하락추세에 있었는데, 여기에 일본의 무역제재로 인해 주가는 바닥을 확인하지 못하고 있다.
그렇지만 이 종목들의 장기적 주가전밍과 실적 컨센서스는 좋기 때문에 어느 시점에서 저가 바닥을 짚고 반등할지를 지켜보았다가 저점에서 매수타이밍 잡는다면 주식 장기투자 종목으로 성공할수도 있을지...
빅뱅 멤버들의 군입대 및 각종 악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나, 일본 매출비중이 특히 높아 일본 수출규제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 에스엠과는 조금 달리 JYP Ent. 는 유튜브 수익화에 가장 앞서 있는 기획사로 평가되고 있다.
또 하반기에는 트와이스의 글로벌 투어와 GOT7의 일본투어가 예정돼 있어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되고 있기도 하다. 과연 이번의 수출규제가 또다시 일본내 한류 콘텐츠 소비에 영향을 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JYP Ent. 실적현황 및 컨센서스
JYP 엔터는 매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일본의 매출 비중이 크긴 하지만 최근 미주와 유럽으로 활동영역을 키우고 있고, 유튜브를 통한 수익창출도 점차 확대되고 있어 앞으로 한한령과 같은 경제외적인 요소에 의한 영향을 차츰 적게 받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일본의 한류 콘텐츠에 대한 제한 여부에 따라 영향을 받을수 있다.
오늘의 주식 시세
주봉차트다. 2017년부터 주가가 약 5배가량 상승했다가 최근 하락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1년 반동안 5배의 주가 상승후 조정기에 접어들었다. 국내 대형 3사가 모두 비슷한 주식 차트 모양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들 중에서도 JYP는 기타 악재가 크게 없고 유튜브 관련 수익을 가장 잘 만들어내고 있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일봉차트다. 480일 장기 이평선을 깨고 주가가 하향돌파하고 있다. 주봉차트에서 보듯 주가는 156주 3년 이평선까지 빠질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동일 계열 주가가 모두 빠지고 있고, 저점을 확인하는 지지선이 하향돌파되고 있어 앞으로 좀더 시간을 두고 반등 시그널이 나타날때 다시한번 매수 타이밍을 잡아야 겠다.
반등이 나오는 시점에서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을 고려해볼때 아직은 좀더 시간이 필요한듯하다.
매매주체별로 보면 개인은 매수에 나서고 있으나 외국인과 기관은 아직 매도세가 강하다.
키움증권의 증권사 추천 투자의견은 4.0 매수에 목표주가 3만5천원대이다. 지지대만 확인된다면 주식 매수에 나서볼만한 종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