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경제보복에 맞서 국내 소비자들이 벌이고 있는 일본 제품 불매운동의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 일본언론에 여행객 감소에 대한 지방도시의 고충이 조금씩 올라오고 있어, 일본경제에 압박으로 작용하는 모습이다.
최근 국내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따라 일본 제품을 대체하는 국내 제품생산 업체에는 주식 매수세가 급증하며 애국 테마주를 형성하고 있다.
이런 종목중에서 급등 패턴을 보이면서도 실적현황과 실적전망까지 우량한 종목이 있어 살펴보고자 한다. 다름아닌 골프웨어 전문기업 까스텔바쟉이다.
까스텔바쟉은 2016년 8월 1일 패션그룹 형지로부터 까스텔바쟉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골프의류 및 골프용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다. 패션 전문 기업으로서, 점퍼, 스웨터, 바지, 큐롯 등 골프 스포츠를 즐길 때 입을 수 있는 골프 의류 및 캐디백, 보스턴백, 파우치백, 모자, 양말, 신발 등 다양한 골프용품 등을 제조하여 판매. 2018년도 기준 약 6.1%의 점유율을 기록함.
국내 골프웨어의 상당부분을 미즈노, 요넥스 같은 일본산 제품이 차지하고 있었는데, 까스텔바쟉이 이런 브랜드를 대체할수 있는 브랜드로 수혜를 볼것으로 전망되면서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돌파매매 급등주 패턴
일봉차트다. 주식 상장후 주가가 지속적으로 빠지면서 바닥을 확인하는 지점에서 상한가 급등이 나왔다. 급등후 급등 장대양봉 캔들의 시가를 깨지 않고, 높은 위치에서 저점을 잡으며 반등했다.
20일 이동평균선 바로아래에서 저점 높이며 재반등하며 이틀연속 장대양봉 만들며 직전 고점을 위협하는 전고점대까지 주가가 치고 올라왔다.
대개 이런 급등주 패턴의 경우 전고점대를 강하게 돌파하거나, 아니면 단기간 재 조정 눌림목을 준다음 장대양봉으로 전고점 돌파하며 급등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
그럼 이 종목의 실적현황은 어떨까?
실적 현황과 전망
일본 수출규제에 반발한 국내 일본 불매운동의 수혜주가 아니라도 까스텔바쟉의 실적 자체가 증가하고 있고, 2011년까지의 매출전망까지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어, 굳이 일본 경제보복 테마가 아니라해도 주가가 저점을 찍고 반등하는 추세전환이 이상하지 않다.
현재 구간에서 급등의 주요 매수주체는 개인이다. 1차 급등에서 기관과 외국인은 차익실현을 했고 현재 급등을 이끌고 있는것은 개인 세력이라고 볼수 있다. 기타법인도 여기에 참여하고 있다.
이 종목은 급등주이면서도 실적현황과 전망까지 좋은 보기드문 종목이라 전고점을 돌파하는 돌파매매를 주식 투자방법으로 고려해볼수있겠다. 전형적인 급등주 패턴이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