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케이는 벤처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창투회사다. 부동산 중개사이트인 직방과 네오펙트 등의 투자내역을 가지고 있는데 올해 청산에 나서면서 성공보수로 약 40억원을 벌어들였고 8월에 개봉하는 영화 '봉오동전투' 에도 투자를 한것으로 알려져 있다.
영화 봉오동전투는 홍범도 장군의 항일 전쟁을 다룬 영화로 최근 불거지고 있는 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인한 반일 감정과 일본 불매운동과 맞물려 흥행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기도 하다. 혹자는 그래서 컴퍼니케이가 일본 경제보복 수혜주라고 하기도 하고 애국 테마주라고 하기도 한다.
컴퍼니케이의 운영자산은 약 3544억으로 운영조합 규모가 계속 성장하고 있어 앞으로도 경쟁력이 지속될 것으로 증권가에서 판단하고 있다.
실적현황 및 전망
실적현황과 앞으로의 전망은 긍정적이다. 올해 매출과 내년 매출 및 영업이익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눌림목 후 전고점 돌파매매 매수 타이밍?
일봉차트다. 상장이후 주가가 2배정도 급등했다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공모가 아래로 내려온후 바닥을 확인했다. 상한가로 급등한후 주요 매물대 바로 아래에서 조정 하락 눌림목 주었다.
그러나 상한가 장대양봉 캔들의 시가 위에서 반등하며 다시한번 상한가 장대양봉으로 전고점을 돌파한후 상한가 장대양봉 종가 위에서 윗꼬리 아랫꼬리 만든 음봉 단봉으로 장을 마감했다.
현재 주가 구간이 주요매물대라 몇일간 단기 눌림목 준후 다시 급등할 수 있는 급등주 패턴을 보이고 있다. 전고점대까지 눌림목 줄수도 있고 눌림목 없이 급등할수도 있다.
바닥권에서 나왔던 1차 상한가의 매수 주체는 기관이었지만 현재는 이때의 매수세가 빠져나간것 같고, 2차 반등시 나온 상한가에서는 개인이 주요 매수 세력이다.
만약, 8월에 개봉되는 영화 '봉오동전투'가 흥행에 성공한다면 단기 급등패턴을 만들수 있는 급등종목이지 않을까? 돌파매매 주식 매수 방법으로 추천된 종목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