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수출규제 품목에는 폴더블폰의 핵심 소재인 폴리이미드가 있다. 이 폴리이미드를 대첼할수 있는 소재를 개발 완료하고 양산체제까지 갖춘곳이 있어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주식이 급등하고 있다.
유티아이는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카메라를 보호하는 카메라 윈도우를 생산하는 업체다. 카메라 윈도우가 주요 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98.3%를 차지며 삼성의 협력업체로 커버 글라스를 공급해오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이 사전 출시 검토를 마치고 9월부터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다. 폴더블폰에는 CPI 투명폴리이미드 필름이 디스플레이 커버재질로 들어가는데, 내구성의 문제가 있어 강화유리로 대체될 가능성이 크다.
유티아이는 바로 이 강화유리를 개발 완료하고 현재 시험생산에 들어가면서 양산체제까지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커버로 채택된다면 앞으로 폴더블폰의 핵심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다.
유티아이 실적현황 및 주식시세
유티아이 월봉차트다. 5천원에서 25600원까지 상당히 주가가 상승해 있는 상태라 매수에 나서기 쉽지는 않은 고점 부근이나 1찬 눌림목에서 다시 전고점 돌파하며 2차 상승중.
최근 구간에서 외국인의 주식 매수 비중이 급증 한 걸 볼수 있다. 급등후 지지선 유지되면서 횡보하고 있어 2차 급등이 나올수 있는 패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