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수출규제 품목이 확대될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2차 수출규제 품목으로 지목되고 있는 탄소섬유 관련주들에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급등주 패턴을 생성하고 있다.
이런 탄소섬유 수혜주로 거론되는 종목중 하나가 일지테크다. 일지테크는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 협력업체다. 현재 일본의 탄소섬유에 대한 수출규제에 따른 소재 국산화 이슈로 부각되고 있으나 사실, 이보다 앞서 지난 6월 사우디의 글로벌 1위 에너지기업인 아람코가 현대차와 수소에너지 확산 및 탄소섬유 소재 공동개발 MOU를 체결하면서 이미 수혜주로 거론되어 왔다.
일본 경제보복과 현대와 아람코의 MOU 체결의 양대 수혜 모멘텀을 받고 있는 종목이라고 할수 있다. 탄소섬유는 단기 일본 무역보복 수혜주로만 볼것이 아니라 앞으로 장기적으로 소재 부분에서 성장할수 있는 산업으로 보고 주식 장기 투자 종목으로 편입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듯..
일지테크는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해 CFRP 탄소섬유 강화 플락스틱과 Clad Metal 클래드메탈 등의 신소재 기술 개발을 하고 있으며, 수소연로차 넥소 연구개발에도 참여한 바가 있다.
일지테크 탄소섬유 관련주 주식 시세와 급등주 패턴
일지테크의 일봉차트다. 3500원대의 주가를 3차례 공략했다가 주가가 조정받았었으나 최근 거래량이 급등하며 이 가격대를 돌파한후 장기 이평선까지 조정하락 나왔다.
전고점 돌파시 장대양봉에서 거래량이 급등하고 조정하락 장에서 거래량이 급감하면서 수급이 나가지 않고 있다. 장이 전반적으로 폭락장이 나오면서 전고점대를 지지선을 살짝 하향돌파했으나 이평선 밀집구간에서 지지받고 반등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