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실적주(우량 성장주)

한때 OLED 대장주였던 비에이치의 주가전망과 매수타이밍은?


비에이치는 한때 OLED 종목중에서도 FPCB 생산기업으로 주목받으며 인터플렉스와 함께 대장주 역할을 했던 종목이다. 비에이치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1112억, 영업이익은 62억으로 컨센서스보다 하회했다.


이는 6월 공급물량이 지연되며 추정치를 하회한것으로 하반기에 반영되면서 실적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에는 국내 고객사를 중심으로 배터리향 FPCB 물양 공급이 전분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보인고, 북미 고객물량도 3분기에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비에치는 2017년에 삼성 및 애플의 OLED 채택으로 주가가 2000원대에서 3만원대까지 무려 10배이상 상승한 대장주였다. 상승폭이 어마어마했기 때문에 또다시 이러한 상승이 나오기는 쉽지 않지만 성장가능성은 지속되기 때문에 현재 주가에서 다시 우상향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이다. 



이는 실적으로 전망이 가능한데, 그동안 2017년에는 북미 주요 고객사인 애플에 OLED 가 채택되었고, 2018년에는 1개 모델에서 2개모델로 채용 범위가 확장되었다. 그러나 2019년에는 애플의 판매가 주춤하면서 실적또한 줄어들었는데, 올해를 지나 2020년에는 OLED 모델이 3개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애플의 스마트폰 판매가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새로운 모델의 판매호조 여부에 따라 실적은 출렁거릴수 있는 소지가 있다. 증권사 추천 종목이므로 관심종목으로 편입후 매수 타이밍을 잡아보자.


증권가의 비에이치 실적 전망을 보면 다음과 같다.




  비에이치, 실적현황 및 전망

연간실적 현황이다. 2019년에 실적 하향이 있었으나 큰폭은 아니었다. 그러나 그동안의 실적상승 기조에 비한다면 저조했던 실적이라할수도 있으나 실적 감소에 비해 주가는 고점대비 약 40%가 빠진 상태에서 15000원대 지지선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분기 실적현황이다. 3분기 실적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겠다. 작년 동기 대비 소폭 상승하고 있고, 4분기 실적도 전년 동기대비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비에이치의 실적 전망 컨센서스를 보면 향후 3년동안 지속적인 상승이 예상되고 있다. 주가가 최고점을 찍었던 3만원대였을때의 실적보다 높은 실적을 올해 하반기부터 회복할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현재 구간에서 주식 매수 타이밍을 잡아 볼수 있다.




  비에이치, 실적현황 및 전망

비에이치의 주봉차트다. 쌍봉을 찍고 하향 조정하며 15000원대에서 지지받는 모습이다. 실적또한 이를 뒷받침하고 있어 현재 구간에서 쌍바닥 형성하며 주식 차트는 중장기 우상향을 그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OLED FPCB의 활용분야가 전장 및 기타 분야로 점차 확대할것이 확실한 만큼, 강력한 경쟁사만 나타나지 않는다면 앞으로도 장기투자 종목으로 손색이 없을듯.. 


키움증권의 증권사 추천 투자의견은 4.1 강력매수 추천에 목표주가 2만6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