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3차 북미회담과 11월 김정은 부산방문 관련주, 금강산관광 관련주 5종목


3차 북미정상회담을 위한 실무접촉이 진행되고 있어 북미정상회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청와대가 오는 11월에 부산에서 개최되는 한.아세안회의에 북한 김정은 위원장을 초청할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대북관련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북한관련주라고 하면 주로 개성공단 관련주와 금강산관광 관련주가 예기되고 있다. 개성공단 관련주에는 매집흔적이 보이는 종목이 여럿 보이고 있다. 



개성공단 관련주와 더불어 함께 거론되는 것이 금강산관광 관련주다. 현재 대북 금강산관광 관련주는 대부분 주가가 바닥권에 있어 매수 가격 메리트가 있는 상황..


금강산관광 관련주는 개성공단 관련주가 급등을 보여준다면 함께 모멘텀을 받을수 있어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그럼 금강산관광 관련주들의 현 주가 움직임을 간단하게 리뷰해 보자.





금강산관광 관련주

  현대엘리베이

금강산관광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 역할을 했던 종목이다. 박스권 하단에 주가가 머무르고 있다. 개인의 연일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다.


  아난티

대파동을 마무리하고 480일 장기 이평선에서 저점 찍은후 반등에 나서고 있다. 그러나 골이 깊으므로 매물대 소화에 기간이 한참 걸릴것으로 보인다. 현재 주가는 주요매물대와 장기이평선 구역에 있으므로 등락을 거듭하며 매물소화에 나설수있다.




  롯데관광개발

하락추세중에 있으나 작년 11월 전저점 부근에서 반등에 나서며 쌍바닥 형성하는 듯한 모습이다. 현재 주가가 주요매물대 부근에 있어 횡보중에 등락거듭하며 매물 소화할 가능성 있는 구간이다.

  대명코퍼레이션

전체적으로 23018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하락추세속에 있다. 올해 초반에 한차례 급등후 주가가 지속하락하다. 작년 11월 전저점 부근에서 반등하며 쌍바닥 형성하는 듯한 모습이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주기적으로 급등이 나오고 있는 급등주 패턴의 종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