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실적주(우량 성장주)

삼성디스플레이 QD OLED 투자 수혜주, 덕산네오룩스 전고점 돌파 매매


덕산네오룩스가 전고점을 돌파하는 주식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어 주목할 필요가 있다. 경제TV 돌파매매 추천 종목에도 언급된 종목인데, 주가 상승 원인을 알아보자.


덕산네오룩스는 AMOLED 유기물 재료 및 반도체 공정용 화학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이유는 하반기로 예측되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의  QD OLED 시설 투자검토 때문이다. 



5G 시대를 맞아 삼성의 갤럭시노트 10+가 5G 폰을 내놓았고 일본또한 내년에 있을 올림픽에서 5G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그런데 5G시대의 네트워크는 LTE보다 20배가빠른 처리속도를 낸다. 이런 처리속도를 뒷받침하는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LCD보다 응답속도가 1000배이상 빠른 OLED가 필수다. 앞으로 5G로 서비스가 바뀌면서 LCD에서 OLED로 전환될수 밖에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영화, 게임, 증강현실, 자율주행차 등 5세대 네트워크 서비스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가 OLED다. LCD는 현재 중국이 3개의 10.5세대 라인을 운영하면서 8세대 라인을 운영하고 있는 삼성은 LCD에서의 경쟁력을 잃고 있기 때문에 현재 탕정 8세대 LCD 라인을 QD OLED라인으로 교체할 것을 검토중이다. 삼성디스플레이의 QD OLED 라인 투자의 수혜주로는 덕산네오룩스가 증권사 추천 종목으로 올라오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OLED 투자 수혜주, 덕산네오룩스

덕산네오룩스의 주가 상승에는 다음의 3가지 주요요인이 언급되고 있다.


첫째, 3분기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 라인 가동률 상승에 따른 실적개선이다. 삼성은 2분기 50%의 OLED라인 가동률을 3분기에는 75%로 끌어올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둘째, 신제품 Green Prime의 공급 시작


셋째, 향후 삼성의 QD OLED TV 라인 가동에 따른 실적의 퀀텀점프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다. 


넷째, 일본의 경제보복에 따른 수출규제 움직임으로 OLED 소재 경쟁력이 부각되는 모멘텀이 작용하고 있어 주가 상승작용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중국 LCD TV의 대공세로 인해 앞으로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의 LCD TV 경쟁력이 상실될 가능성이 높아 OLED TV로의 시설전환이 가속화 될것으로 보인다. 




  3개월 전고점 돌파, 기관 6일 연속 매수

덕산네오룩스의 일봉차트다. 저점을 높이며 상승하고 있으나 고점은 최근 3개월간 18000원대에서 저항선을 만들고 있었다. 그러나 오늘 거래량을 동반한 전고점 돌파가 나오고 있다. 돌파매매 기법으로 매수타이밍 잡아볼 수 있는 구간이다. 


현재 구간에서 주요매물대가 형성되어 있어 올해초 한차례의 파동에서 매물대 소화가 있었고, 재차 반등하며 지난 3개월동안 등락 거듭하며 매물 소화가 이뤄졌다. 


주요 이평선들이 밀집되어 있는 구간으로 추세전환에 나설수 있는 변곡점에 이르고 있다.


매수주체를 보면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에 나서고 있고, 개인은 매도하고 있다. 최근 구간에서 기관의 매수 증가세가 눈에띈다. OLED가 지난 1~2년간의 하락 조정을 마무리 하고 턴어라운드 하며 추세전환에 나서고 있어 주식 장기 투자 종목으로 두고 주식 매수 방법을 고려해봐도 좋은 유망주 섹터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