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외국,기관 매수주

그린뉴딜 수소 관련주 현대로템, 외국인 수급 및 매집봉 있다?


현대로템은 대표적인 철도 전문기업으로 최근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의 핵심 분야중 하나인 수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 남북경협 당시 대북철도 사업의 대표주로 꼽히며 남북경협 관련주로 묶이면서 대북사업이 주목받을때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나 현대로템은 앞으로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의 수혜주로 보는 것이 좀더 맞을듯 하다. 



여기에 K2흑표 전차와 각종 군수 물품을 납품하는 방산 관련주로도 잘 지켜봐두면 좋을듯. 최근 폴란드 K2흑표 전차 수출건과 인도, 중동의 오만 등에서의 K2흑표전차 도입 뉴스들이 모락모락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관심종목으로 두고 저가에 매수할 타이밍을 잡아볼수 있겠다.


이를 뒷받침하는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 그리고 박스권 하단에서의 매집봉의 주기적 출현등은 앞으로 현대로템의 주가가 상방을 향할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수소 관련주서의 현대로템

현대는 현대차를 비롯해서 앞으로 수소차량의 핵심이 될 현대모비스, 그리고 철도차량의 수소동력화의 주자가 될 현대로템등이 수소차, 수소경제 관련주로 부각되며 최근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에 비해 현대로템은 지난해까지 적자를 기록하며 CB를 발행하는 등 좋지 않은 재무구조를 보였으나 올해 들어 부채의 조기상환에 나서면서 재무개선의 여지를 보여주고 있다. 


현대로템은 수소전기트램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 울산시와 울산항역에서 태화강역까지의 수소전기트램, 수소충전소, 차량기지의 설치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고, 지난 5월에는 산업통산자원부와 수소리포머를 3대 수주하였다. 현대로템은 세계에서 가장 앞서있는 국내의 수소 사업을 바탕으로 최근 수소경제로의 변환을 선언한 유럽과 각국의 트램시장에도 본격 진출을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 수소관련 수혜주로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수급분석


현대로템의 수급을 보면 가장 눈에띄는 매수 세력은 연기금이다. 좀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6월중순부터 연이은 매수에 나서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있다. 또한 외국인의 수급또한 지난 코로나 사태로 주가가 폭락한 이후 상당한 누적매수량을 보여주고 있다. 




현대로템 실시간 주가현황

현대로템의 일봉차트다. 코로나 사태로 주가가 급락한 이후 이전의 가격으로 회복한 시점부터 대량 매수가 3~4차례 들어오면서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다. 현재의 주가가 박스권 하단에 머무르고 있고, 코스피 지수가 조정후 반등의 모습을 띄고 있어 지수 상승과 함께 주가가 최소 박스권 상단까지는 다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다. 


만약, 주식 초보자나 입문자라면 큰 걱정없이 들어가 볼 관심종목이다. 현대로템은 실적 증가가 전망되고 있어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분할매수로 평단가를 낮춘다면 안정성있게 투자에 나서볼수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