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실적주(우량 성장주)

미 대선 바이든 당선 수혜주, 태양광 관련주 중 실적주 5종목


트럼프와 바이든의 미국 대선이 일주일 앞으로 남은 시점에서 바이든의 여론조사 결과가 우세한 것으로 나오면서 바이든의 정책주에 해당하는 태양광 관련주가 급등주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태양광 관련주는 그린뉴딜 관련주로 이미 급등주 패턴을 한차례 만들었고, 이번에 미 대선을 앞두고 다시 급등주 차트를 만들고 있다. 신재생과 관련된 태양광, 풍력, 수소 관련주는 이전에는 테마주의 성격이 있었으나 올해들어 유럽과 미국 등 전세계적으로 신재생 친환경 그린 정책을 본격화 하면서 앞으로 에너지 시장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산업 섹터로 변모하고 있다.



전기차,자율주행차 등과 함께 새롭게 출현하는 4차산업의 주력 섹터가 되고 있어 주식 투자자라면 장기 투자 종목으로 두고 투자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는 섹터다.


오늘의 급등주 중에 태양광 관련주가 올라오고 있는데, 이들 태양광 관련주 중에서도 실적이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증권가에서 전망하고 있는 컨센서스 종목들을 모아봤다.




태양광 관련주 중 실적주 5종목


유니테스트

자회사 유니솔라에너지와 유니청정에너지의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다.  분기 및 연간 실적 전망이 모두 큰폭으로 상승할것으로 컨센서스가 나오고 있다. 올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397%에 이른다. 주가는 이를 어느 정도 반영해서 급등주가 되었다. 


그러나 연간 추정 매출액을 보면 내년도 매출또한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주가는 현재구간에서 박스권 형성하면서 눌림목을 준후 재상승 할 가능성이 있어 눌림목 매매 관점으로 접근하면 좋을듯하다. 개인적으로는 유니테스트가 태양광 관련주 중 대장주 처럼 움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든다. 



윌링스

태양광 인버터, 태양광 발전 EPC등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연간 실적과 분기 실적이 모두 증가하는 실적주다. 바닥권에서 추세전환후 주요이평선에서 골든크로스 만들고 1차 상승에 나서며 추세전환하는 전형적인 급등주 패턴의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신성이엔지

태양광 모듈과 셀 제조 및 ESS 설치, 태양광 발전소 설치사업을 하고 있다. 연간실적이 꾸준히 증가할 전망. 현재 주가는 4년 전고점을 강하게 돌파하고 있어 현재 위치에서 신규 매수에 나서기는 가격 부담이 너무크다. 이미 급등한 종목으로 추격매수는 금물.



한화솔루션

한화 그룹에서 태양광 관련 기업으로 세계적 기업이다. 한화는 한화 큐셀을 인수하면서 태양광 글로벌 1위기업으로 탈바꿈했다. 현재 주가는 바닥에서 5배나 급등한 구간으로 신규진입은 추천하기 어려운 구간이다. 실적은 지속 상승하나 증가폭은 그리 크지 않은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OCI

태양광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 역할을 하던 종목이다. 그동안 기업 실적이 적자를 기록하면서 주가가 2년내내 하락하며 바닥을 찍었다. 현재 주가 위치는 바닥에서 쌍바닥을 만들며 주요 이평선 위로 주가 상승하며 골든크로스 나오고 눌림목 구간인 것으로 보이는 차트다. 눌림목 매매로 접근해볼 종목. 


실적전망은 연간으로 보면 흑자 전환후 실적 상승이 나올것으로 보인다. 


위의 종목들은 실적이 뒷받침되는 실적주로 바이든 정책주로 부각되면서 오늘의 급등주 리스트에 올라오고 있는 종목들이다. 단기적으로도 장기 투자 종목으로도 눈여겨 볼 그린뉴딜 관련주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