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시장의 재료

오늘의 급등주, 윤석열 관련주 6종목 급등이유

오늘 윤석열 대선주자 관련주로 급등을 보인 종목은 6종목 정도로 추려볼수 있다. 이들 6종목에는 원익큐브, 에프앤가이드, 승일, 금강철강, 센트럴인사이트, NE능률 등이 해당된다. 

 

원익큐브는 주주총회 모집공고에서 감사를 맡기기로 한 김영대 변호사가 서울북부지방검찰 검사장, 서울고등검찰청 검사장 등을 거쳐 윤성열 전총장의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프엔가이드는 대표이사가 고등학교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묶여 상한가를 기록했고, 승일은 사외이사인 이건주씨가 서울대 동문이면서 서울검찰청, 부산검찰청에 함께 근무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역시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다. 

 

 

금강철강은 서울대법대 동문인 유재만 변호사가 서울대법대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편입되어 오늘 26.18% 급등했고, NE능률은 최대주주가 윤총장과 본이 같은 파평윤씨 종친회 소속이라는 이유로 19.40% 급등 했고, 센트럴인사이트는 고문인 홍경표씨가 윤총장을 지지하는 윤사모 회장을 맡고 있어 관련주로 엮이고 있다.

 

주식 입문한지 얼마되지 않은 주식초보라면 정치테마주에는 투자하지 않을 것을 권한다. 주식이 시세차익을 벌어가는 것이라고는 하나, 투기성이 짙은 테마주부터 주식을 배우다보면 어느새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투기를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니, 패가망신의 지름길이다. 

 

부디, 초심자라면 건전한 투자방법부터 익히면서 기본에 충실한 주식투자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