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에서 키움증권 계좌를 만들고 나면 증권카드를 하나 받습니다. 증권카드에는 연계계좌번호와 증권계좌번호 두 개가 있는데 이게 좀 많이 헷갈리죠? 주식투자를 시작하려면 현금을 증권계좌로 이체해야 하는데요..이제 실제로 증권계좌로 돈을 이체해 보겠습니다. 증권사는 키움증권입니다.
그럼,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국민은행에서 키움증권 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먼저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해서 들어갑니다. 이체하기로 들어가서 타행이체하듯이 하면 되는데 이때 헷갈리는게 입금할 은행명과 계좌번호입니다. 계좌번호에 연계계좌를 입력해야 하는지 증권계좌를 입력하는지 헷갈립니다. 일단 이체 금액을 입력하고 받을 은행계좌 입력으로 갑니다.
2. 받을 입금은행에서 '키움증권' 을 선택합니다. 입금계좌번호에는 '증권계좌'번호 10자리를 입력합니다. 연계계좌번호가 아닙니다. 이점 유의하세요.. 받는분 예금주명에는 본인의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확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입력이 뜨죠 .
공인인증서 입력은 기존에 국민은행 거래시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체 완료.. 이제 키움증권에 들어가 이체금액이 재대로 들어왔나 확인해야겠죠?
영웅문에서 이체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은 몇가지 있는데요..이중에 두가지 방법으로 이체금액이 정상적으로 들어왔는제 확인해보겠습니다.
1. '영웅문'에 로그인 후 매뉴에서 온라인업무 > 연계은행입출금 > 이체거래내역 을 선택합니다. 다음화면이 뜨면 키움증권 증권계좌 비밀번호(4자리)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이체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2. '영웅문' 맨위의 메뉴에서 주식주문> 계좌정보 > 예수금 메뉴로 들어갑니다. 위에서처럼 비번을 누르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예수금 확인창이 뜹니다. 예수금이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통장잔고를 예기합니다. 통장잔고를 볼수 있고, 만약 저처럼 주식을 매수했다면 남아있는 예수금, 추정인출가능금 등을 추가로 볼 수 있습니다.. 각자 영웅문을 실행해서 확인해 보세요..
위의 방법은 은행 인터넷뱅킹으로 키움으로 돈을 이체한 방법을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영웅문에서 온라인이체 해서 키움계좌로 돈을 직접 이체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ow!! 드디어 키움증권계좌로 돈을 이체해서 총알을 만들어 봤습니다. 저는 이체하자마자 테스트겸해서 한 종목을 매수했는데요.. 다음에는 실제로 매수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