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벌기/블로그 마케팅

무자본으로 시작하는 재테크, 월세 임대보다 나은 애드센스 수익


월세 임대수익으로 100만원 올리려면.

월세로 100만원을 벌려면 얼마가 자금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 


아파트나 오피스텔,원룸을 가지고 월세 100만원을 벌려면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략, 현재 월세(지방)를 기준으로 최소 3억5천 짜리 아파트 한 채와 1억5천 정도의 원룸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월 100만원의 임대소득을 올릴수 있습니다.


부모에게 물려받은 돈이 없거나. 십수년동안 직장 생활로 약 5억에 가까운 돈을 모았다면 지금 당장 임대사업자로 월 수익을 만들어 볼 수 있지만 가지고 있는 목돈 5억이 집값으로 모두 묶여야 한다는 단점과 앞으로 집값이 하락 할 수도 있다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만약, 은행대출을 통한 레버리지를 활용한다면 조금 더 작은 금액으로 시작할 수도 있으나 앞으로 향후 2년동안 미국 금리가 3%까지 올라간다고 보면 급증할 대출 이자로 인해, 주택담보대출을 통해 임대업을 시작한다는 건 현재로서는 매우 위험한 방법입니다.



애드센스의 장점

애드센스란 뭘까? 

애드센스의 수익구조는 간단합니다. 애드센스는 광고주의 광고를 개인 블로그나 사이트에 게재하고 클릭당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개인 광고수익 플랫폼입니다. TV 드라마나 뉴스 중간중간에 광고 나오는 거와 다를 바가 전혀 없죠.. 나는 독자들이 읽을 수 있는 양질의 정보 컨텐츠를 제공하고 중간중간에 광고주의 광고를 싣는 방식이죠..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나 될까? 

블로그를 취미 수준으로만 한다면 작게는 월 2~30만원 정도를 벌 수 있고, 애드센스와 블로그를 조금 공부하고 시장분석과 같은 일반적인 재테크로 접근한다면 월50~300정도, 그리고 완전히 사업적인 마인드로 접근한다면 월 300~수천만원 까지 수익은 나올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 편차는 엄연히 존재하며 위의 수익은 평균적으로 이렇게 말할 수 있다는 예기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하나당 단가는 작게는 1~20원에서 많게는 한 클릭당 수만원 짜리도 있습니다. 영어 블로그의 경우는 수십만원짜리 광고 단가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국어 블로그의 경우 1~2만원대가 가장 높은 편입니다. 단가는 이렇지만 실제 제휴마케터인 우리의 손에 들어오는 금액은 글쎄요..정확한 수치는 구글에서 공개하지 않아 알수 없지만 약 1/5 혹은 1/3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월세임대 사업과 무엇이 다를까?

애드센스는 일단 자본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는 무한 장점이 있습니다. 


매일 블로그에 1~2개의 글만 쓸 수 있다면 2~3달 후부터는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을때는 정말 애들 껌값도 안되는 돈..하루 2~30원, 혹은 1~200원인 것처럼 보이지만 이 기간을 견디고 나면 하루 몇 천원, 그 다음에는 몇만원 순으로 수익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과연 될까? 반신반의하며 그냥 시작한 분들은 대개가 이 저소득 구간을 넘기지 못하고 포기하거나, 이거 돈이 안되네~ 하며 포기하고 맙니다.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죠..


어떤 사업이라도 그렇듯이, 비즈니스 모델을 제대로 파악하고 지식을 갖춘다음 제대로 된 계획속에 운영을 해야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어떤 분야라도 다 그렇죠..



애드센스 수익의 증가 패턴

저의 경험을 돌이켜보면 블로그 하나에 매일 2~3개의 글을 올리고 한 달 보름 만에 하루 1만 5천원의 수익이 나왔고, 이후 약 3개월 후에는 하루 30만원이상 수익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물론 매일 그렇게 나온건 아니라 매일 편차가 있었구요... 석달 정도가 안되어 월수 100만원이 넘은거죠. 부동산 임대사업으로 치면 3개월만에 5억이 있어야만 벌 수 있는 재테크 수익만큼 번 셈이죠. 그것도 원금 손실이나 이자부담같은 리스크 전혀 없이 말이죠.. 


일단 하루에 10달러, 즉 만원정도의 수익이 나오기 시작하면 블로그를 운영한는 마인드에 변화가 오기 시작합니다. 


어!! 이거 뭔가 되겠는데? 


하고 비전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솔직히 노력에 비하면 작다고도 할 수 있고, 또 한편으로는 작지 않은 돈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 만원이라고 하면 한달에 약 30만원이니까요.. 


직장 생활하거나, 주부이면서 가만히 책상앞에 앉아 한달에 30만원 정도 벌 수 있는 일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그것도 특별한 능력없이 말이죠.. 거기다가 그냥 매달 30만원이 아니라 앞으로 수백만원 수천만원으로 키울 수 있는 가능성은 무한하기까지 합니다. 


이 단계부터 사업모델이라는 걸 파악하게 되면, 그때부터는 이게 하루 2~3만원 혹은 7~8만원으로 올라가고 어느날에는 자신도 놀랄 정도의 수십만원이 들어오는 날이 있습니다. 하루에 말이죠..전 하루 40만원이 나온적이 있긴합니다. 그럼 그날 이런 수익이 발생하게 된 원인을 파악합니다. 


원인을 파악한 후, 그 결과를 가져오게 해준 방법으로 규모를 확대합니다. 이걸 Scaling 이라고도 하는데요, 되는 방법의 패턴을 집중적으로 키운다는 거죠.. 


자! 어떤게 나은가요? 앞으로 리스크가 커지는 부동산 임대 재테크와 무자본에 그저 내 손품만 팔면 되는 애드센스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