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윤석열 관련주, 로봇 관련주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전망은?

목차

    윤석열 정권의 출범을 앞두고 정책 관련주들을 찾는라 주식 투자자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정책관련주의 경우 정권 출범전과 출범 초기에 주가가 급등하는 패턴을 보여주기 때문에 제대로 종목만 선정한다면 좋은 투자 결과를 가져올수 있다.

     

    윤석열 정책 관련주로 최근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섹터가 바로 로봇 관련주다. 로봇관련주들은 삼성과 LG, 현대와 같은 대기업들이 차세대 육성 사업으로 이미 투자에 본격 나서고 있어, 정책주로 엮이지 않더라도 4차산업의 핵심 섹터로 장기 성장가능성이 있는 분야다.

     

    로봇 관련주는 산업용 로봇, 서비스 로봇, 협동로봇 등이 꼽히고 있는데, 지금까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공장등에서 사용되던 산업용 로봇이 주를 이루었다면 지금부터는 서비스 로봇과 협동형 로봇의 성장세가 더욱 커질것이라는 것이 산업계의 전망이다.

     

     

     

    메가테크 로봇관련주 레인보우로보틱스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로봇 사업 내용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다양한 로봇 플랫폼의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재난로봇대회에서 글로벌 1위에 오르며 우리에게 친숙한 휴보(Hubo)를 만든 카이스트 출신드이 설립한 기업이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국내외 유일의 통합로봇 플랫폼 공급업체로 협동로봇과 모바일매니퓰레이터, 의료용로봇, 2족 보행로봇, 4족 보행로봇등 다양한 로봇 플랫폼을 갖춘 기술선도 기업이다.

     

    또한 협동로봇의 핵심부품과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 50%의 원가 경쟁력을 확보한 유일한 기업으로 21년에는 밀크티 전문업체 9대, 중견 커피플랫폼 및 프렌차이즈로부터 27대의 수주를 완료했다. 또한 우정산업본부와 의료분야로의 신규사업화도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전망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일봉차트다. 상장이후 최고가로부터 55%정도 주가가 조정을 받은 후에 반등하며 추세전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전형적인 상장주의 조정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20일이평선이 60일 이평선을 돌파한 골든크로스가 나온 상태에서 윤석열 정권 출범과 로봇 관련주에 대한 시장의 투자심리가 강하게 작용하는 시점이라 모멘텀의 힘으로 주가가 우상향할 가능성이 엿보인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수급현황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수급을 보면 최저가였던 17,200원에서 추세반등을 하며 주가를 들어올린 세력은 외국인과 기관이다. 그 중에서도 기관의 매수세가 가장 큰것으로 보이며, 최근에는 투신에서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고 있는것을 볼수 있다. 

     

    반면, 개인은 지속적으로 매도에 나서고 있다. 현재의 주가 구간에서 주요매물대를 돌파하는 우상향 흐름이 나오고 있어 구름대 돌파 상향하는 모습이다.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상승 모멘텀은?

    현재 로봇 관련주의 주가 상승 모멘텀은 장기 상승과 단기 급등을 모두 봐야 하는 구간이다. 로봇 관련주가 윤석열 정책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어, 단기간 급등 혹은 장기간의 우상향할수 있는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로봇 관련주 중에서도 상당한 기술을 갖추고 있는 기술 기업으로 분류된다. 현재 로봇 관련주들은 서비스로봇으로 분류되는 물류, 자율주행형 로봇이 좀더 먼저 산업이 확대 될 것으로 보이며, 그 뒤를 이어 협동형 로봇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후자인 협동형로봇으로 분류되고 있어, 산업화의 속도면에서는 좀더 시간이 걸릴수 있는 종목이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주가 위치는 저점에서 공략하면서 장기투자의 관점으로 모아가는 투자전략을 짤수 있는 위치일수 있다. 

     

    로봇 관련주가 단타성 급등섹터가 아닌 이상 장기투자의 관점으로 눌림목에서 주식 매수에 나선다면 꽤 큰 주가 상승의 투자 결과를 가져올수 있는 후보 섹터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