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기(저축)/예금

대전 지역) 6개월 만기 정기예금 금리 높은 저축 은행 순위


저축 통장으로 재테크하는 분들이라면 국내 저축은행 금리비교를 통해 금리를 가장 높게 주는 은행을 비교해 보고 순위를 뽑는것이 매우 중요하다는거 아시죠?


요즘은 적금 풍차돌리기라던가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개의 통장을 만들어 자체적으로 복리이자를 만드는 방법등 다양한 저축법이 있기 때문에 수십개의 통장을 만들경우 작은 금리 차이에도 1년이 지난후에 보면 꽤 많은 이자 금액의 차이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요즘은 저축은행들도 비대면 계좌의 비중을 높이고 있기 때문에 굳이 지역에 얽매일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아직도 직접 은행 창구에서 직원과 얼굴을 트고 거래를 하는것이 편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대전 지역 저축은행중에서 6개월 만기 정기예금 금리를 비교해봐서 가장 높은 금리 이자를 주는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대전지역 6개월 정기예금 금리비교 순위

대전지역의 저축은행 금리비교를 해보면 현재 6개월만기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은 IBK저축은행으로 '참기특한 정기예금(비대면)' 상품이 2.30%의 가장 높은 이자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불과 몇달전만 해도 6개월 만기 상품으로 이 정도의 금리를 주는 곳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한은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예금금리도 올라간 것으로 보입니다.


비대변 저죽상품이라 가입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만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높은 금리를 주는 곳은 역시 동일한 은행인 IBK 저축은행의 '참기특한 정기예금' 이 상품은 비대면이 아니라 직접 방문해서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IBK저축은행은 대전시청 시교육청 네거리 대전중소기업회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 지도를 이용해보세요.



다음으로 예금 금리가 높은 곳이 한성 저축은행의 정기예금으로 1.9%, 세종 저축은행의 비대면 상품인 'e-정기예금'과 창구개설 가능한 대면 상품이 각각 1.8%의 이율을 적용해주고 있고, 오투 저축은행, 웰컴 저축은행 상품들이 1.60%의 금리를 적용중입니다.


이밖에 OK 저축은행, JT친애 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6개월 만기 정기예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정보는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www.fsb.or.kr) 에서 금융상품>예금안내>예금 금리보기 메뉴로 들어가서 화면에서 정기예금과 지역을 대전으로 선택하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저축은행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금리 순위별로 보려면 표에서 ▲▼로 되어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금리가 높은 순서, 낮은 순서로 정렬해서 볼 수 있고, 표 오른쪽에 자세히 보기와 영업점보기를 눌러 좀더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영업점보기를 누르면 해당 저축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은행 위치라든지, 대표전화, 담당자 전화번호, 다양한 저축상품의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으니까 많이들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