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기(저축)/적금

광주 지역) 1년 만기 정기적금 금리 높은 저축은행 순위

연말이면 내년도 저축계획을 다시한번 세우게 됩니다. 광주지역의 저축은행들 중에서 정기적금 금리 순위가 가장 높은 저축은행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현재 1년 만기 정기적금 금리를 비교해 보면 가장 높은 이자 금리를 주는 곳은 2.8%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비대면 계좌를 많이 만들고 있어서 금리도 비대면 계좌가 조금 더 좋습니다. 광주지역 저축은행이라도 비대면 계좌를 이용할 경우 전국 어디에 살든 저축을 할 수 있습니다.


정기예금의 경우 가장 높은 금리를 주는 곳이 2.62%인 것을 감안하면 아무래도 정기예금보다는 정기적금이 좀더 높은 이자를 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럼 광주지역 예금금리를 많이 주는 저축은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지역 저축은행 1년만기 정기적금 금리 순위 비교

광주지역의 1년만기 정기적금 금리를 비교해 보면 가장 높은 이자를 주는 곳은 스마트 저축은행의 e-로운 정기적금 상품으로 1년에 3.0%의 높은 이자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입방법은 스마트폰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더블 저축은행과 동양 저축은행, 센트럴 저축은행이 2.80%의 예금 금리를 적용해 주고 있습니다. 더블 저축은행의 저축 상품은 영업점과 인터넷, 스마트폰 모두에서 가입가능한데, 인터넷으로 적금을 들 경우는 0.1%의 추가 우대금리를 적용해 주고 있습니다.

동양 저축은행의 정기적금은 창구에 직접 방문해서 가입할 수도 있고, 인터넷으로 가입도 가능하고, 센트럴 저축은행의 경우는 영업점에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광주지역 거주자가 아니라면 좀 힘듭니다.


다음으로 한국투자 저축은행, 대한 저축은행, 삼호 저축은행, 페퍼 저축은행, JT친애 저축은행 순으로 금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광주지역 저축은행의 금리를 상세히 보고 싶으신 분들은 저축은행 중앙회 홈페이지(www.fsb.or.kr) 에서 금융상품 > 예금안내 > 예금 금리보기 메뉴로 들어가 정기적금 금리 탭을 선택하고 광주지역 선택후에 검색을 하면 됩니다. 


표에서 자세히보기와 영업점 보기를 누르면 좀더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