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기(저축)/적금

대전 지역) 6개월만기 정기적금 금리 높은 저축은행 순위 비교

바야흐로 1년을 마감하는 연말입니다. 저축 통장 만기가 오는 사람들도 있을테고, 또 다가오는 내년에 가입할 저축은행을 알아보는 분들도 있겠죠. 


올해는 기준금리의 인상으로 전체적으로 예금금리도 상승하는 가운데, 이제 조금 저축할 만한 시기가 다시 다가오는거 같기도 합니다. 시중은행보다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저축은행에 내년에는 매월 하나씩 통장을 만들어 자체적으로 복리이자까지 만드는 풍차돌리기 저축을 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이렇게 하려면 먼저 이용할 수 있는 저축은행들 중에서 금리를 높게 주는 곳의 순위를 알아두는 것이 첫번째겠죠?


이번에는 대전지역 저축은행 중에서 6개월 만기 정기적금 금리가 높은 순서대로 순위를 뽑아봤습니다. 저축은행 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금리이고, 수시로 새로운 저축상품이 나오면 순위 변동이 있으니 자주자주 들러 확인해보시면 많은 도움 되겠죠? 홈페이지 이용방법은 맨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대전지역 정기적금 금리높은 저축은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전 6개월 만기 정기적금 금리높은 저축은행

대전지역 저축은행중 6개월 만기 정기적금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가장 많ㅇ느 2.40%의 금리를 주는 IBK 저축은행은 대면과 비대면 모두 동일한 2.4%의 금리를 주고 있네요..


그 다음으로 오투저축은행이 2.3%, 세종 저축은행이 2.20%의 금리를 주고 있는데, 오투 저축은행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개설이 가능하고, 세종은 e-정기적금의 경우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만 개설가능 한 비대면 정기적금 상품과 일반 영업점에서 통장개설을 할 수 있는 일반 정기적금 3종류를 모두 취급하고 있습니다. 창구이용 상품은 금리가 0.1% 낮습니다.  


요즘 저축은행들이 지점을 이용하기 보다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가입을 하는 비대면 상품에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있어, 인터넷과 스마트폰 이용에 불편을 못느끼는 세대라면 비대면 상품이 더 유리한 금리를 적용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 밖에 한정 저축은행, JT친애 저축은행, 웰컴 저축은행이 2.0%의 금리가 적용되는 정기적금 상품을 가지고 있고, SBI저축은행과 OK저축은행이 1.20%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국내 저축은행 금리 순위 알아보는 방법

전국 저축은행의 금리를 알아보려면 저축은행 중앙회 홈페이지(www.fsb.or.kr)을 이용하면 됩니다. 홈페이지로 가서 금융상품 > 예금안내 > 예금 금리보기 메뉴로 이동한후 정기예금 | 정기적금 탭 중에서 알아보고자 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그 아래 지역을 선택한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지역의 저축은행 금리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전국 저축은행 금리를 보려면 지역을 지역전체로 선택하고 검색하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