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기(저축)/적금

대구 지역) 6개월만기 정기적금 금리 가장높은 저축은행 순위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저축은행들의 예금금리도 조금씩 오르고 있는데요, 국내 저축은행의 예금금리 순위를 알고 있어야 저축은행이 이용시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예금 통장을 만들 수 있겠죠.


요즘은 다양한 저축방법이 많이 소개되어서 저축 재테크의 이득을 최대화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매달 저축통장을 하나씩 만들어 나가 1년에 12개의 통장을 운영하여 자체적으로 복리통장을 만들 수 있는 풍차돌리기 저축방법이라든지, 매주 일정금액을 늘려가는 방식으로 약 6개월 정도 저축을 해나가는 26주 적금등의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적금의 경우는 특히, 만기를 채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야 만기 이자를 제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정기적금은 정기예금보다 금리가 높고, 또 기간이 길수록 이자를 많이 주지만 요즘은 6개월 단기나 1년 주기의 적금의 금리가 그리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기 때문에 특히 저축 초보일수록 만기가 짧은 적금을 먼저 이용해서 저축 방법을 터득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대구 지역의 저축은행 중에서 6개월 만기 정기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 순위로 리스트를 뽑아볼까요?

대구지역 6개월 만기 정기적금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 순위

국내 저축은행 중에서 대구 지역 금리 높은 순위를 보면 6개월 만기 정기적금의 경우 IBK 저축은행의 참똑똑한 정기적금이 2.40%로 높은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비대면) 이라고 된 상품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만 통장개설이 가능한 상품이고 나머지는 영업점과 인터넷, 스마트폰에서 모두 개설이 가능한 저축상품입니다.


요즘은 일반적으로 저축은행에서 비대면 상품에 좀더 높은 금리를 주는 것에 비하면 동일한 금리적용을 하고 있는게 조금 다른점입니다. 


그다음으로 유니온 저축은행에서 2.2%의 금리를 주고 있고, 참 저축은행, 드림 저축은행이 2.10%의 저축이자를 주고 있습니다. 


이외에 엠에스 저축은행, 드림 저축은행, SBI 저축은행 등이 6개월짜리 정기적금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저축은행 금리 순위 알아보는 방법

요즘은 비대면 저축 상품이 많아서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지역에 얽매이지 않고 국내 저축은행에 통장을 개설할 수있습니다.  


국내 저축은행 저축 금리 순위를 알아보려면 저축은행 중앙회 홈페이지(www.fsb.or.kr)로 들어가서 금융상품 > 예금안내 > 예금 금리보기 메뉴로 들어가 정기적금이나 정기예금 탭을 선택한 후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면 전국 저축은행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금리나 저축은행 위치, 전화번호, 그리고 기타 저축상품들을 보려면 표에서 자세히보기와 영업점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