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기(저축)/적금

3개월 만기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리스트

은행중에서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알아보고 가장 좋은 조건으로 적금을 든다면 똑같은 돈을 저축하고도 좀더 좋은 예금 이자를 받을 수 있겠죠? 저축을 열심히 하는 알뜰파들에게는 필수적인 것이 바로 적금이자 높은 은행 순위 같은 정보를 신속히 입수해두는 거지요..


그중에서도 올해는 만기가 짧은 적금을 드는 것이 좀더 유리한데요, 이유는 올해 미국의 금리인상이 3차례에서 4차례 정도 실시될 예정이라 한국도 금리 인상에 대한 압박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작년에 이미 기준 금리를 한차례 인상해서 현재 시중 은행들도 작년 하반기와 비교해보면 적금 이자를 조금 올린상태입니다. 금리 인상은 적금 이자 높은 은행들을 비교해 보면 알수 있습니다. 


미국이 금리를 지속적으로 올리는 이상 우리나라도 금리 인상을 하지 않을수가 없고, 시중은행들은 지속적으로 예금 금리를 올릴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낮은 금리로 만기가 긴 통장을 만들기 보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아 짧게 짧게 금리 인상의 혜택을 보도록 적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이 지적하고 있습니다.

전국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위



2018년 현재 3개월 만기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살펴보면 세전 금리가 2.50%가 가장 높습니다. 바로 경남) 조흥저축은행 인데요, 6개월만기 적금과 비교해보면 동일한 적금 이자율을 적용해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위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보면 경남)동원제일저축은행입니다. 적금 이자율이 2.30%, 6개월 만기 적금 이자율은 2.50%, 1년 만기는 2.70%를 주고 있습니다. 


3위의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은 부산)IBK저축은행으로 3개월 적금 이자율은 2.0%, 6개월 적금 이자는 2.0% 로 같고, 1년 적금이자율은 1.40%.


4위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은 서울)푸른저축은행으로 3개월에 1.80%, 6개월에 2.40%로 꽤 많은 적금 이자율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5위 적금 이자 높은 은행으로는 서울)OK저축은행입니다. 3개월 적금을 2개 운영하고 있는데 적금이자율이 높은 상품은 OK매일The좋은적금으로 1.80%의 적금 이자를 주고 있습니다. 


6위의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은 전북)삼호저축은행으로 자유적립예금으로 3개월만기 정기적금 이자율이 1.70%입니다. 6개월 적금을 비교해보면 동일한 적금이자를 주고 있네요. 


적금 이자 높은 은행 7위는 서울)DB저축은행으로 3개월만기 적금 이자는 1.60%, 6개월 적금 이자율은 1.70%입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8위는 서울)현대저축은행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