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기(저축)/적금

울산지역) 1년만기 정기적금 이자율 높은 저축은행 순위

미국 금리 인상이 올해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일단 이번 한국의 기준금리는 동결하기로 결정했지만 올해 미국의 기준금리가 적어도 3차례 인상예정이고, 내년에도 3차례정도 예정되고 있어 한국의 기준금리도 올해와 내년에 추가 인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에 미국이 기준금리를 인상하면 1.75%가 되고 한국은 현재 기준금리가 1.50%이기 때문에 미국이 이번에 기준금리를 인상하면 한미 금리가 역전되는 셈이죠.



기준금리 인상은 당연히 저축 금리 인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적금이나 예금을 들고 계시다면 2년짜리 혹은 3년짜리 만기 상품보다는 1년 이내의 만기 저축을 하는게 앞으로 인상될 이자율을 모두 누릴수 있겠습니다.


울산지역은 저축은행이 그리 많지 않아 비대면이 아닌 창구에서 적금 통장을 만드는 분들은 선택의 폭이 그리 넓지 않은데, 울산지역 저축은행들의 1년 만기 정기적금 이자율을 비교해서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울산지역 저축은행 이자율 비교 (1년만기 정기적금)

국내 저축은행의 1년만기 정기적금 이자율 순위를 보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곳은 웰컴 저축은행인데 3.10%의 이자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울산지역은 이보다는 낮긴 하지만 전국 평균 2.61%애 비해서는 이자율이 꽤 높은 편에 해당합니다.


울산지역 저축은행 이자율을 비교해보면 가장 높은 이자율을 주는 곳은 예가람 저축은행으로 2.80%의 적금 이자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축가입은 영업점을 방문해서 통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특이하게 가입대상은 직장인 고객으로 사원증과 명함등을 지참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영업점 위치는 남구 삼산로 231 울산센트럴자이 상가 401호. 



예가람 저축은행과 동일한 2.80%의 이자를 주는곳은 IBK 저축은행. 가입방법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비대면 계좌 개설만 가능합니다.  애큐온 저축은행, 진주 저축은행, 예가람 정기적금 상품, IBK 참똑똑한 정기적금은 2.60%. 애큐온 정기적금 상품은 2.20%의 이자율을 주고 있습니다. 


국내 저축은행 순위 알아보는 법

국내 저축은행의 이자율을 비교해 보고 순위를 알아보려면 저축은행중앙회(www.fsb.or.kr)에 들어가 금융상품>예금안내>금리보기 메뉴로 들어가 정기적금을 선택하고 지역을 전체로 놓고 검색을 하면 국내 저축은행의 이자율 순위를 비교해 볼수 있습니다.


위아래 화살표를 클릭하면 이자율 높은 순, 낮은순으로 정렬해서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