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대북특사와 관련된 남북 경협 관련주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형성되고 있는 남북 대화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한 대북 특사 파견이 추진되면서 3월 첫 거래일부터 남북 경협관련주가 꿈틀대고 있습니다.


이중 강한 상승을 보여준 좋은 사람들은 장중 상한가 근처까지 상승했다가 19.34% 상승으로 장을 마감했고, 인디에프도 8%대 상승 이밖에 신원, 광명전기, 제룡산업, 제룡전기, 재영솔루텍, 이화전기, 선도전기, 제이에스티나, 보성파워텍 등이 양봉을 그리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 북미 대화를 위한 북한 정권의 비핵화 프로세스에 대한 의사타진과 더불어 미국의 군사적 압박을 피하기 위한 북한의 긴박함이 작용하고 있어 어떤 형태로든 대화가 진전될것으로 전망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미국 금리인상과 트럼프의 철강 관세 부과등으로 글로벌 증시가 하락하고 있는 속에서도 남북 경협 관련주가 들썩이고 있는데, 당분간 대화의 필요성이 부각될 가능성이 상당하므로 관련주의 흐름을 살펴볼 필요가 있을듯. 



남북 경협 관련주 정리

좋은사람들

남북경협주의 대장주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련주 중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연거푸 이전 거래량의 5000%가 넘는 엄청난 거래량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주식 실시간 수급을 보면 수급의 주체는 개인입니다. 


신원

의미있는 거래량이 들어오면 주가가 상승중이나 기관과 외국인은 보유수량이 미미, 개인이 주도세력입니다. 테마주의 특징이기도 하죠.


제룡산업

제룡산업의 주가 위치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한차례 급등후 가격조정 받고 60일 이평선 지지후 주가가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뭐라도 한건 터지면 급등을 보여줄 것 같은 차트네요..역시 수급 주체는 개인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재영솔루텍

다른 남북경협주와는 다르게 외국인의 보유수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차례 급등후 주가가 빠지면서 12ㅐ일 지지선 아래로 주가가 내려가는 와중에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개인도 매수물량을 늘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