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모으기(저축)/예금

울산지역) 1년만기 정기예금 이자율 높은 저축은행 순위

월급쟁이 재테크 방법의 기본은 저축이지요. 일반은행과 저축은행 이자율을 비교해 보면 저축은행 이자율이 좀더 높고, 또 저축은행 상품중에서 적금과 예금의 이자율을 비교해 보면 예금보단 적금의이자율이 좀더높습니다. 


적금은 매달 정기적으로 넣어야 하니 목돈을 그냥 한ㅈ번에 넣어두고 싶다면 정기예금이 좀더 신경을 안써도 되긴 한데요, 재테크 잘하는 방법의 기본은 저축이니까 본인의 환겨에 맞춰 적금이나 예금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겠죠..



월급쟁이 재태크방법인 저축을 통해 목돈을 마련해서 종자돈을 만들고, 이 돈으로 은행보다 좀더 높은 이자율 효과를 올릴수 있는 펀드나, 부동산, 주식 등의 투자로 가게되면 그때에야 말로 월급쟁이 재테크의 궁극이 아닐까 싶습니다. 


재테크의 종류야 일단 종자돈이 쌓이면 선택의 폭이 점점더 넓어진다고 합니다. 달러 재테크 같은 것도 있고, 또 나이대별로 40대에 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 또 20대, 30대에 하는 재테크도 다 다르지요.


오늘은 울산 지역에 사시는 분들이 들어볼 수있는 울산지역 저축은행 중에서 1년 짜리 정기예금 이자율 높은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울산지역 저축은행 1년만기 정기예금 이자율 비교

국내 저축은행 순위에서 울산 지역은 예금 이자가 평균보다 조금 더 높은 이자율이 좋은 지역입니다. 



울산지역 저축은행 중 1년만기 정기예금 이자를 비교해 보면 예가람 저축은행이 가장 높은 2.55%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가입방법은 인터넷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예가람 저축은행이 다음으로 2.45%의 이자율을 적용. 예금 가입은 직접 창구에서만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예가람 저축은행으로 2.40%의 이자율로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IBK 저축은행, 애큐온 저축은행, 진주 저축은행은 2.30%의 이자율을 적용해 주는 군요.


국내 저축은행 순위 비교하는 방법

국내 저축은행 순위를 비교해 보려면 저축은행 중앙회 홈페이지(www.fsb.or.kr)에서 금융상품 > 예금안내 > 금리보기 메뉴를 이용하면 전국 저축은행 순위와 각 지역별 저축은행 이자율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