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생톡에서 소개된 텔레필드의 차트와 수급분석을 보겠습니다. 텔레필드는 5G 수례주로 증권가에서 예측하고 있는 종목으로 사업내용은 다음과 같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텔레필드는 광전송장비를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그 영역 중에서 다양한 신호와 접속을 해야 하는 접속망과 기술의 연계성이 높고 상대적 고수익 사업인 백본망 시장에 집중하고 있음. 백본망은 기간전송 백본망과 인터넷백본망으로 분류되며 동사의 향후 매출증대를 위해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는 시장임. 기업전용회선 가입자들의 트래픽 개선에 따른 장비고도화, IPTV서비스에 따른 전송장치의 성능향상을 위한 투자 진행.
텔레필드 실적현황
텔레필드는 작년 하반기 실적부터 흑자전환한하며 턴어라운드 하였고, 올해에는 약 550억의 매출과 약 70억의 영업이익이 전망되고 있어 영업이익만 15%정도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다음해에는 매출 800억 매출에 110억 정도의 영업이익이 예상되고 있어 실적이 상당히 개선되는 것으로 증권가에서 예측하고 있습니다.
텔레필드의 주가 상승 모멘텀
<텔레필드, 주봉 주가 차트>
텔레필드는 광전송 장비를 개발하여 판매하는 회사로 삼성전자가 2G 통신기술 확보를 통한 5G 기술 경쟁에 뛰어들며 앞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을 밝히면서 1월부터 급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5G시장점유율을 4G LTE보다 두배 이상 끌어올리겠다고 밝힌 상태로 그동안 퀄컴에 비해 2G 통신기술 부족으로 경쟁에 애로점이 있던 것을 이번에 2G 기술특허를 확보하며 앞으로 상당한 시장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5G 관련주는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실적장세로 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이들 5G관련주 중에 쏠리드란 회사에 어제 SK텔레콤이 110억 상당의 발주를 내면서 5G 산업에 대한 발주와 수주가 본격화 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에 필수적인 것이 5G 네트워크이기 때문에 앞으로 장기적으로 상당한 투자가 이루어질 업종이 바로 5G 시장입니다.
텔레필드가 5G 확산 수혜주로 주목 받는 이유는 5G 시범서비스 관련매출이 지난 4분기 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되어 흑자 전환하는 턴어라운드를 보여주면서 주가가 상승한후, 현재는 가격조정을 거친후 눌림목에 있는 상태
텔레필드 차트 분석
텔레필드의 일봉 주가 차트를 보면 1월에 고점대인 6490원까지 상승하였다가 주가가 4000원대까지 빠지며 약 50%까지 하락. 그러나 4100원대에서 쌍바닥을 만들며 지지선을 확보하였습니다.
현재 전고점대인 5000원선까지 주가가 재상승하며 저항선인 전고점을 돌파할지 아니면 다시 지지선까지 내려올지를 지켜봐야할 구간입니다.
텔레필드 수급분석
텔레필드의 수급을 보면 지난 상승의 매수 주체는 기관과 외국인으로 주가가 조정받는 2월초부터 중순까지 매수를 늘리다가 조정이 진행주인 2월중순부터 3월초까지는 매도하며 50% 정도의 이득을 챙긴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인의 경우 이익실현후 다시 재매수에 나서고 있고, 개인의 경우는 주가가 조정 받을때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물량을 받으며 매수에 나서 현재 보유물량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주체가 되었습니다. 외국인이 한번더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기관이나 개인의 수급이 다시 들어올때 차익실현을 해야 하는 것으로 보이며 차익실현을 위한 가격대는 전고점 부근까지 열려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의 패턴과 외국인의 매수 매도 타이밍을 잘 비교해보면 현재 시점은 그다지 매수에 나서기 좋은 타이밍은 아닌것 같습니다. 만약 전고점 돌파를 강한 양봉으로 뚫어준다면 장중 매수를 고려해 보고 그렇지 않고 지지 부진한 모습이라면 분봉상 차트에서 보듯 지난번 전고점대에서 주가가 빠졌던 상황이 재현될 수 있으므로 한차례 추가 하락해서 60일이평선과 20일 이평선이 만나는 시기를 매수 타이밍으로 잡아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