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벌기/이베이 셀러

역직구..이베이 시작만해도 왠만한 용돈은 번다?

[화제] 미리 보는 2018 성공 창업 트렌드, 월 순수익 1,700만원
[2017년 해피로PC 실제 가맹점 매출 · 후기] - 경기점(100대) 월 매출 6천만원 - 경주점(60대) 월 매출 3천만원 - 광주점(70대) 상권 내에서 월등한 경쟁력 2년 만에 인근 PC방 2곳 인수! - 대전점 1호점 연일 만석으로 6개월 만에 같은 건물에 2호점 오픈 [점주님의 이유 있는 선택] 재계약률 90%, 200호점 돌파! - 2016년 업계 최다 계약 - 2016년 고객만족도 1위 - 2016년 소비자 선정 브랜드 대상 - 국민은행이 선정한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 [11월 한정 추가 창업 지원 혜택] 해피로PC 200호점 오픈을 기념하여 추가 창업 지원 혜택을 드립니다! - 흥행 게임 배틀그라운드존 무상설치 (PC 램 16G 업그레이드 · LED 아크릴 표지판 · 온 오프라인 오픈 홍보 이벤트) - 프로게이머 SET 지원 (기계식 키보드 · 게이밍 마우스) - 오픈 게임 대회 지원 이벤트 (게임 대회 가이드라인부터 대회 상금까지)

요즘은 직구나 역직구에 대해서는 왠만큼 알만한 사람은 다 알고 있죠?


한참 2~3년 동안 직구가 언론에 오르락 내리락 하더니 요즘은 거꾸로 국내 상품을 해외에 직구(?) 


한마디로 거꾸로 판매하는 역직구,,즉 해외판매가 또 한창 알려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역직구, 이른바 글로벌셀러에 대해 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구는 개인이 해외 유명 상품을 국내에 수입되어 판매되는 가격보다 최대 1/5 정도 가격으로까지 구입한 여러 구입사례가 입소문을 타면서 활성화 되기 시작했는데, 심지어는 국내업체 삼성TV 마저도 국내보다 반값이나 싼 가격으로 해외직구로 들여오면서 기존 시장의 수입형태를 바꾸어 버린 사건이었습니다.


이에 반해 역직구는 수출과 같은 개념으로, 기존에 수출이 무역회사나 종합상사..혹은 개인 오퍼상을 통해 이루어지던 것을 온라인 전자상거래가 발달하면서 개인이 직접 해외로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길이 열리면서 서서히 그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데...그중에 잘 알려진 시장이 이베이 이기도 합니다..


이베이는 개인이 따로 해외 법인을 세운다던가 하는 어려운 절차 없이도..


헤외 결제가 가능한 VISA 카드나 MASTER카드만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셀러가 될 수 있는 길이 열려있어 한번쯤 도전해 볼 수 있는 열린 시장이죠..



저같은 경우도 2011년 겨울쯤에 쓰던 컴퓨터를 거의 버리면서 뽑아논 메모리를 이베이에 첫 판매상품으로 올렸었는데..불과 이틀만에 팔리는걸 보고...이야 이거 되는 구나 했었습니다...


왜~ 한국 에서는 컴퓨터 7~8년 이상 쓰면 거의 돈주면서 내버려야 할 정도잖아요..


그런데 거기서 뽑아서 올린 500M 짜리 메모리하고, 삼성 1G짜리 메모리를 그당시 가격으로 27달러(?기억이 조금 가물하네요..) 정도에 팔았었던거 같아요...그것도 구매자는 러시아 학생...^^...




그렇게 시작해서 첫달에 30만원 정도를 팔았는데...대부분 쓰다가 놓아두었던 전자용품들 그런거 였습니다..


지금 자신이 쓰던 물건중에 올려볼만한게 있다면 이베이 셀러에 한번 도전해 보세요..


이베이를 둘러보면 외국사람들은 정말 별별 사람들이 다 있어서..


한국사람과는 많이 다르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뭐...이런 것도 살까? 싶은 것도 잘 팔리는 게 한두가지가 아니거든요..


(이베이 구경은 ▷여기)


남들 다하는 화장품이니, 의류, 음반이니...이런거 보다..


남들 안하는 시장을 찾아보세요..


대박상품을 만날 수도 있거든요..


판매를 해 보려면 먼저 이베이에 가입해서 구매를 두세개 해보고 나서 대충 판매시스템을 한번 경험해본 후에 셀러로 나서는게 좋아요...이베이 규칙도 좀 알수 있고, 또 거래가 어떻게 성사되는지.. 결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알 수 있으니까요..


나중에 본격적으로 판매할려고 할때는 언제 가입했는지, 또 구매 경험이 있는지 등의 몇가지 기본적 요구가 충족이 되어야 셀러가 될 수 있었는데..요즘은 어떻게 변했는지 잘 모르겠지만..크게 많이 다르진 않을 거라 봐요..


일단은 가입해두고 좀 둘러 보는게 좋겠죠..^^..


혹시 모를 나중을 위해서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