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매집주(세력 급등주)

대원미디어, 콘텐츠 관련 상승 종목중 눈여겨볼 종목?


최근 제이콘텐트리, jYP앤터, 에스엠 등 콘텐츠 미디어 업종 섹터에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중국 한한령이 조금씩 풀어지고 북한과의 대화가 진전되면서 관련 섹터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중에서도 차트상으로나 수급상, 그리고 실적상 주목해 볼만한 종목이 바로 대원미디어인듯 합니다. 


그럼 대원미디어의 주가 상승 3가지 요소를 살펴보겠습니다.


실적현황

먼저 대원미디어의 연간 실적을 보면 2013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매출액이 늘어나고 있고, 올해에는 지난해의 약 2배에 해당하는 매출상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이보다 더 가파른 상승을 거둘것으로 증권사 전망이 나왔습니다. 


주가가 등락을 보이더라도 저점에서 잡으면 일단 주가 상승의 모멘텀이 강력하다는 예기죠. 3년연속 메출액과 영업이익이 흑자인 우량기업에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는 성장주입니다. 


주식 투자 방법상 우량주와 성장주에 투자해야 한다는 원칙에 부합되는 주식입니다. 시가 총액은 1200억정도로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재무상태를 보면 부채비율이 매우 낮습니다. 여기에 유보율은 상당히 높아 재무상으로도 우량한 모습입니다.  


주가 현황

대원미디어의 주봉상 주가를 보면 2017년 저점으로부터 저점과 고점이 상승하며 우상향 정배열상태입니다. 


일봉상 주가를 보면 역시 저점은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상승하고 있고 고점 또한 상승하며 우상향 하는 종목입니다. 3월초에 3개월 전고점을 돌파한후 조정받고 현재는 20,60일 이평선 위에서 지지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코스피의 지수와 비교해 보면 코스피 지수가 좋아지면 그 이상 전고점대를 돌파하며 상승하고, 지수가 빠질때는 동일하게 빠지지만 저점을 높여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즉, 장이 좋아지면 확실하게 상승해줄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는 점. 


2016년의 고점대와 비교해서 주가 상승여력이 상방으로 열려있는듯 합니다. 실적이 받쳐주니까요..


수급분석

대원미디어 주식의 수급그래프를 보면 외국인은 지난 9월부터 수급이 들어오면 보유수량을 늘려오다 최근 미국 시장이 급락하면서 차익실현을 한 모습입니다. 3월 들어서 주가가 하락할때 다시 매수에 나서고 있습니다. 


기관은 올해 1우러부터 매수세가 들어오며 수급 그래프를 들어올리고 있습니다. 


반면, 개인은 바닥권에서 최대 수량 보유하다가 주가가 상승하려는 초입단계에서 물량을 내놓으며 매도세 우세, 보유수량을 줄이고 있습니다. 곧 수급교차가 일어날듯한 모습입니다. 


현재 주가가 이평선 눌림목 매매로 접근해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위치입니다. 미국 뉴욕증시와 코스피 코스닥의 추이를 지켜보면서 분할 매수 타이밍을 잡아보면 좋을 듯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주가 모멘텀 관련기사

닌텐도 스위치 열풍이 시작된다 ‘스위치 효과’에 대원미디어 ‘훨훨’

[여기株目] '대박 캐릭터' 품은 대원미디어 '종합문화기업' 비상

[특징주]대원미디어, '닌텐도스위치' 판매 호조…이틀 연속 '신고가'

남북정상회담 개최에 경협주↑·방산주↓ 희비 엇갈려

"대원미디어, 닌텐도 스위치 효과로 영업익 174% 증가 전망"-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