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의미있는 반등구간에서 지지받으며 반등했습니다. 반등을 시킨 주체는 기관. 이로써 대한항공은 박스권에서 트레이딩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밴드는 3만원과 4만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주가 차트를 보겠습니다.
대한 항공 주가 흐름
차트를 보면 3만원에서 저점을 잡고 재 반등을 하던 주가가 전고점 부근인 4만원대에서 다시 하락했습니다.
반등 포인트를 3만원대에서 잡아주느냐 아니냐는 주가가 더 빠지는지 아니면 반등하며 밴드권 형성하는지를 판가름해 주는 구간이었는데, 강한 반등나오며 밴드권 스윙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실적과 모멘텀
대한항공의 실적은 올해와 내년 모두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는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의 조인트벤처 설립을 국토교통부가 승인하면서 실적개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증권가 투자의견은 매수. 현재의 주가 위치도 좋은 구간입니다.
델타항공과의 조인트벤처로 대한항공은 뎉타항공과 함께 아시아와 미주 지역을 연결하는 노선을 강화할수 있어 환승 및 고객확대로 실적개선 될 것으로 업계에서 전망하고 있습니다.
유가가 상승하면서 주가가 현재의 밴드 하단까지 하락했으나 조인트벤처 소식으로 반등을 보여주면서 밴드권내에서의 트레이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스권 하단 반등 주체는?
수급분석을 해보면 주가 반등의 주체는 기관입니다. 박스권 하단에서 반등해서 단기 60일 이평선까지는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고점 돌파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장기 투자보다는 박스권내 스윙투자로 접근해야 할듯합니다.
수급 그래프를 보면 대한 항공의 주가는 기관의 매수와 매도에 동조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관의 수급이 주가를 결정하고 있다는 예기죠.. 밴드하단에서 기관의 수급 들어왔으므로 눌림목 혹은 단기 전고점 돌파 매수 기법을 통해 매수 타이밍 잡으면 좋은 결과 올릴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