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매집주(세력 급등주)

KG이니시스, 외국인+기관 동시 순매수 유입중. 수급분석과 주가 전망.


어제 미국 뉴욕 증시 3대지수인 나스닥, 다우존스, S&P 500지수가 모두 반등을 보여주며 오늘장 코스피 코스닥에 대한 반등 기대감을 키웠습니다. 장이 마감한 오늘 코스닥과 코스피 모두 전일보다 반등하며 상승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 코스피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들어왔고 개인은 매도. 코스닥 시자은 외구인의 약 매도, 개인과 기관의 매수세 유입. 코스닥에서는 기관의 매수세가 가장 컸습니다. 


<오늘 코스닥 매매현황>


오늘 코스닥에서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 상위 종목중에 눈에띄는 종목으로 KG이니시스를 간단리뷰해보겠습니다. KG이니시스는 오늘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매수가 나오면서 7.49%의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럼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을 보겠습니다.


KG이니시스 수급분석

KG이니시스는 외국인의 10일 연속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미국 뉴욕증시 3대지수가 급락과 반등을 보여주며 매우 불안한 상황에서의 지속적인 매수세는 무언가를 예기하는듯 합니다. 기관도 3일연속 매수세를 늘리고 있습니다.


그럼 현재의 주가 위치는 어떨까요? 아무리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들어오더라도 고가권이라면 단기 고점에 물릴수 있는데요, 장기투자하느냐 아니면 단타를 하느냐에 따라 판단을 달리해야 겠죠?


차트를 보겠습니다.


KG이니시스 차트 분석

주봉상 주가 차트입니다. 현재의 주가 위치는 2013년 전고점대를 살짝 터치후 저항받고 조정받는 구간으로 보여짐. 


저가권인 10800원대에서 주가가 상승했던 2014년과 2015년의 주가를 보면 최고 29000원대까지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현재 주가의 상승이 가파르게 진행되고 있는데, 1차 상승후 조정, 그리고 2차 상승후 조정 구간이 지금입니다. 오늘 강한 양봉으로 상승하면서 직전 고점인 23600원까지 공략 의지를 보여주는 차트.


일봉 차트를 보겠습니다.


KG이니시스의 일봉차트입니다. 저점이 확인된 바닥권에서 1차 상승후 한달 보름 정도의 조정 기간을 거쳐 2차 상승 구간에 있습니다. 2차상승후 조정 횡보 구간에서 저점을 높이며 추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점을 잇는 추세선도 상승 우상향중. 오늘 7%애의 양봉을 뽑으며 거래량이 증가하는 것이 보입니다. 거래량 증가시 매수주체는 외국인과 기관, 특히 기관의 매수세가 강합니다. 외국인의 수급도 10일 연속 들어오고 있습니다. 현재의 2차 조정 횡보구간에서의 메이저들의 매집이라고 볼 수있는 요소일까요?


수급 그래프를 보겠습니다.


KG이니시스 보유수량 비교

KG이니시스의 주식 보유수량으 보면 1차 상승과 조정 기간동안 외국인과 기관의 주식 보유수량은 증가한 반면, 개인의 보유수량은 급격히 줄어 바닥권에 접어들었습니다. 주가 상승시 개인 매물이 크게 없다는 예기가 됩니다. 수급으로 보면 이 종목은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단기 전고점 돌파 가능성 있고, 전고점 돌파한다면 2015년 전고점대 까지 가능성 열려있습니다.


수급그래프상 외국인&기관 vs 개인의 수급교차가 발생했습니다. 주가가 간다면 어렵지 않게 상승가능성 있습니다. 


KG이니시스 주가 상승 모멘텀은?

KG이시시스는 전자지불결제서비스(PG)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케이지모빌리언스, 케이지로지스 등 3개사임. 사업부문은 전자지불결제대행서비스 및 유통망을 활용한 상품 사업부문인 전자상거래 및 유통, 화물알선, 화물 운송업 사업부문인 운송업으로 나뉨. 신규사업은 오프라인 휴대폰소액결제(M-Tic)과 무인 상품권 발권기 사업(터치페이), 모바일 선불카드 사업 등임.


KG이니시스는 국내 PG시장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KG이니시스는 신용카드 결제와 휴대폰 결제등의 결제수단 21개를 보유하고 있어 시장성장률 이상의 성장이 가능하다는 증권 분석가의 분석입니다.


KG로지스의 매각으로 부실자회사의 영업이익 적자도 해소한 상황. 증권가 목표주가는 2만 8000원.


KG이니시스 실적현황

올해와 내년 모두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